아시아나, 캄보디아 초등학교와 아름다운 결연 이어가
상태바
아시아나, 캄보디아 초등학교와 아름다운 결연 이어가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7.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놈펜 ‘썸라옹톰 초등학교’에 3년째 임직원 봉사단 파견해

[교통신문 박정주 기자]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이 지난 14일 캄보디아 프놈펜 소재 ‘썸라옹톰(Samraong Thum) 초등학교’에서 임직원 봉사단이 참가한 가운데 ‘캄보디아-아름다운 교실’ 활동을 진행했다.

‘캄보디아-아름다운 교실’ 프로젝트는 아시아나항공이 세계교육문화원(WECA)과 공동으로 지난 2015년부터 실시해 온 글로벌 교육 지원 프로그램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를 통해 썸라옹톰 초등학교 전교생 대상 학용품, 학습 기자재와 간식을 후원하고, 고학년생들을 위한 컴퓨터 교실 운영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오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임직원 봉사단은 보다 쾌적한 교내 환경 조성을 위해 노후시설 보수와 도색 작업에 나선 한편, 전교생 및 교직원들과 함께 하는 미니 운동회, 동요·미술교실과 과학수업 등의 프로그램도 함께 선보였다.

임직원 봉사단의 일원으로 이번 활동에 참가한 조영석 아시아나항공 상무는 “봉사단이 준비한 프로그램에 학생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캄보디아-아름다운 교실’ 프로젝트가 현지 학생들이 더 나은 교육환경에서 각자의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중국·베트남·캄보디아 ‘아름다운 교실’ ▲인도 ‘아동 결연’ ▲해외 ‘한국어 도서 기증’ 사업 등 ‘아름다운 기업’의 사명과 ‘글로벌 항공사’의 소임에 걸맞은 현지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