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투할부, 중고차전액할부 노하우 공개
상태바
투투할부, 중고차전액할부 노하우 공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7.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 구입 시 고려되는 요소는 다양하게 있으나 그중 가장 신중한 것으로는 중고차할부를 꼽을 수 있다. 특히 중고차 시세표에 해당하는 자금이 부족하여 부담스럽게 다가올 때 중고차전액할부는 아주 유용한 수단으로 다가온다. 그러나 계획을 세우지 않고 중고차전액할부를 이용하면 가중되는 부담이 늘어날 수 있다.

중고차할부 금리, 이자율, 이율이 상당히 높은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는 더욱 신중한 선택이 요구되는데, 이에 따라 높은 금리의 중고차전액할부를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상황인지 등을 잘 따져보는 것이 관건이다.

중고차매매단지의 권유대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지만, 중고차전액할부의 경우 취급 은행에 따라 중고차 할부 금리가 달라지므로 상환 방식, 신용등급에 따른 조건, 대출 기간 등을 고려하여 자신의 조건과 부합하는 중고차전액할부 상품을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저신용자 중고차할부 상품을 빙자하여 소비자들을 기만하는 일부 업체들이 있어 이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김영준 투투할부 대표는 “중고차 구매 전 업체 측 딜러가 저금리 중고차 매매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지, 저신용자전액할부 상품을 확실히 파악하고 있는지의 여부를 체크해두는 것이 중요하다”며 “일부 중고차 업체들은 사업자등록을 정식으로 하지 않고 불법으로 운영하거나 허위 매물을 올려 놓고 다른 중고차를 구입하도록 유도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이러한 확인 사항은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박리다매의 원칙을 고수하며 10년 동안 운영되어온 ‘투투할부’는 차종부터 옵션, 색상, 년식, 키로 수, 금액을 고객이 확인할 수 있는 ‘전국 딜러 전산망’을 개설하여 거래의 투명성을 확보한 중고차 매매 업체다. 더불어 차량의 침수, 사고, 누유 유무를 파악할 수 있는 성능점검기록부도 제공하고 있는데, 이와 내용이 다를 시 전액 환불 또는 수리 서비스도 제공되어 신뢰도와 안전성까지 구축하였다.

또한 전직 금융권 심사권자로 이루어진 자체할부팀을 운영함으로써 비용적인 부담을 줄이는 것은 물론, 맞춤형 조회를 제공하여 과다 조회로 인한 신용 등급의 하락이 없도록 하고 있다. 저신용자 외에도 사회초년생이나 학생을 위한 자체 상품도 보유하고 있어 본인의 상황에 맞는 상품을 택할 수 있다는 특징도 지니고 있다.

그 밖에 서류 준비만으로도 차량 당일 출고가 가능하도록 구축해두었으며 모든 차량은 출고 전 1급 정비사의 정밀한 검사 후 출고된다는 공통점을 지녔다. 계약서에는 보증 키로 수와 보증 개월 수가 명시되며, 차량 전국전산망을 활용한 맞춤형 중고차도 지향하고 있다.

낮은 이율로 저신용자 전액 중고차 할부 구매가 가능한 업체 투투할부는 연중 무휴 24시간 문의 및 상담을 받고 있다. 자동차 추천 매물이나 진행 후기 등은 투투할부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