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지역 자동차전용도로 오토바이 운행 8대 적발
상태바
울산지역 자동차전용도로 오토바이 운행 8대 적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7.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다음달 16일까지 단속

[교통신문]【울산】울산지역의 자동차전용도로에서 불법 오토바이 운행이 좀처럼 근절되지 않고 있다.

21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 17일과 19일 이틀 동안 국도 24호선과 31호선 등 자동차전용도로에서 불법운행 중인 이륜차 운전자 8명을 적발해 모두 형사 입건했다고 밝혔다.

자동차전용도로는 자동차 교통만을 목적으로 하는 도로로 그 능률과 안전 때문에 고속주행이 원칙이고 도로교통법상 시·군 내 주요 지역간이나 시·군을 연결하는 도로의 대부분은 제한속도를 80Km 로 규정하고 있으며 이륜차 통행을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다.

하지만 지난해 울산에서만 자동차전용도로 통행위반으로 이륜차운전자 80명이 입건되는 등 이 같은 불법행위가 근절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울산지방경찰청은 자동차전용도로 내 이륜차 운행을 근절하기 위해 지난 17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1개월 간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이번 이륜차 집중 단속은 출·퇴근 이륜차 운전자들 뿐만 아니라 오토바이 동호회의 위력 과시, 난폭운전, 교통사고 등을 예방하고자 한다”며 “현행법상 자동차전용도로에서 이륜차를 운행할 경우 단순히 과태료 부과가 아닌 형사 입건돼 정식 재판을 받게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경찰은 자동차전용도로 이륜차 불법운행 집중단속과 함께 지난달 1일부터 오는 8월31일까지 이륜차 안전관리 중점 추진기간으로 정하고, 현재까지 울산 전역에서 총 2128건의 위반행위를 적발했다. 이 가운데 안전모 미착용 위반 행위가 664건으로 가장 많았고 지정차로 위반 366건, 인도주행 위반 280건, 보행자 보호위반 95건 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