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투할부, "중고차 매매 시 감가요인 확인부터"
상태바
투투할부, "중고차 매매 시 감가요인 확인부터"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7.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중고차 판매 시 더 좋은 값을 받고자 한다면 중고차 시세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고려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중고차 매매를 위한 상품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리비용을 의미하는 감가 요인은 반드시 체크해야 할 사항이이다.

중고차매매사이트 투투할부에 따르면, 중고차 가격은 차량 내부의 버튼 작동 상태와 외부의 스크래치 상태로 인해 달리 책정되는데, 이러한 감가 요인들은 소비자들이 인지하기 어려워 주의가 요구된다.

차량 내부의 경우 버튼 작동 상태 외에도 시트와 내부의 마감재들의 상태 등을 체크해야 한다. 외부의 경우 광택 등으로 지워지는 자잘한 스크래치는 감가 요인이 되지 않지만, 패이거나 안쪽으로 들어간 스크래치, 외부가 찌그러진 경우에는 감가가 이뤄진다.

또한 사고 이력이 있는 차량 또한 감가율이 높다. 경미한 사고는 사고차량으로 판별되지 않지만, 단순 교환이 이루어진 차량의 경우 무사고 차량이더라도 부품 교환이 없는 차량과 달리 감가 대상으로 취급된다.

때문에 투투할부는 중고차 구매와 판매를 모두 진행하고 있는 중고차매매사이트로, 중고차 구입 후 1급 정비사의 정밀한 검사를 통해 각종 문제점들을 파악하는 등 고객이 손해를 입지 않도록 감가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시키고 있다.

더불어 중고차 매입을 진행하는 고객뿐만 아니라 구입을 희망하는 고객을 위해 차종부터 옵션, 년식, 색상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딜러 전산망을 오픈 하였으며, 사고와 침수유무를 알 수 있는 성능기록부를 함께 첨부하는 등 투명한 거래를 지향하고 있다.

김영준 투투할부 대표는 “전국 차량 최고가 매입으로 중고차 판매를 진행하는 고객뿐만 아니라 중고차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 또한 차량의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며 “서류 준비만으로도 차량 당일 출고가 가능하도록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것은 물론, 계약서에 보증 km 수와 개월 수를 확실한 A/S를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문가로 구성된 자체 할부팀도 운영하고 있다. 자체 이율을 내기 때문에 초저금리 중고차전액할부가 가능하며, 보다 비용에 대한 고객의 부담을 줄이고자 군미필, 무직자, 학생 등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 상품도 자체적으로 구성하여 제공하고 있다”며 “맞춤형 조회와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만족스러운 중고차할부 및 매매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