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찻사발의 세계화 및 관광산업발전 정책토론회’ 개최
상태바
‘한국전통찻사발의 세계화 및 관광산업발전 정책토론회’ 개최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17.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이성일 기자]【경북】 ‘한국전통찻사발의 세계화 및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지난 26일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토론회는 최교일 의원(자유한국당)과 문경시가 주최한 것으로, 한국전통찻사발의 세계화를 위해 관련기관, 전문가의 정책 토론을 통해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해 관광산업 발전과 국가·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문경 찻사발의 꿈! 세계를 담다’라는 주제로 지난 4월29일부터 5월7일까지 9일간 문경새재 오픈세트장 일원에서 열린 2017문경전통찻사발축제에 대한 결과보고와 주제발표로 진행됐다.

이종필 문경시 관광진흥과장의 2017문경전통찻사발축제 개최 결과 보고에 이어 윤용이 명지대 석좌교수의 ‘한국전통찻사발의 세계’, 정진수 한국관광공사 전략상품팀장의 ‘문화관광축제 육성정책 그리고, 홍보마케팅 추진전략’ 등에 대한 주제발표가 있었다. 이후 좌장인 최영기 전주대교수의 진행으로, 김억주 문경전통찻사발축제추진위원장, 김정호 신한대교수, 이종원 한국여행작가협회장, 남정현 영남일보부장이 발제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최교일 의원은 “앞으로 한국전통찻사발축제를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를 무대로,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전파시키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문경전통찻사발을 세계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국내·외 관광객 유치와 관광산업 발전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