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구매 후 확인해보니 내차가 침수차, 사고차라고?
상태바
중고차구매 후 확인해보니 내차가 침수차, 사고차라고?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7.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아오는 장마철. 매년마다 장마시즌이 돌아오고 난 뒤에는 각종 중고차들이 대량으로 매매시장에 유입된다.

물론 정상적으로 침수로 고지가 된 차량을 어느정도 감수하면서 구매하는 경우도 있으나, 종종 침수차임을 고지하지 않고 일반차량으로 둔갑시켜 매매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되고, 일부소비자들이 큰 피해를 보기 쉽상이다.

렌트카이력이나 용도변경 이력과 더불어 그래서 항상 강조하지만 무조건 시세보다 저렴하다고해서 반드시 좋은차량을 선택하는게 아니라는 것이다.

일단 차량에 침수정도도 경미 중도 완전침수로 구분되기 때문에 각 부분마다 차량에 생기는 이상정도는 많이 차이가 난다.

간혹 미세침수 타이어 상단부분정도 까지 침수가 일어난 차들은 종종 일반매매시장으로도 물량이 들어온다.

이차들중 간단한 정비가 잘 되어있는 차량들 같은 경우에는 구매했을때 아무런 이상없이 오랜기간 운행하는 경우를 자주 볼 수 있었지만, 과도한 침수의 경우에는 정해지지 않는 기간 각종 잔 고장들이 발생되어 완전한 수리가 어려워, 수리비만 비정상적으로 많이 지출하는 경우도 많이 볼 수 있다.

이런일들을 대비하기위하여 일단 강남, 수원 등 수도권지역 중고차매매단지에서도 차를볼때 "카히스토리" 사고이력조회를 통해서 침수이력이 나와있는지 먼저 살펴보는게 좋다.

침수로 보상을 받은차라고 하더라도 1~2개월 이후에 기록되기 때문에, 실물을 확인하는 방법이 좋다.

가장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으로는 안전벨트를 끝까지 당겨보는 것도 요령이다.

청소가 어려운 부분이기 때문에 흙이나 오염물질들이 남아 있기 쉽기 때문이다.

이와같은 방법을 알고 있는 정말 질이나쁜 악덕업자의 경우에는 안전벨트를 통째로 바꿔서 판매하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완전한 방법은 아니다

추가적으로 문쪽이나 트렁크 검은색 고무몰딩속 혹은 연료주입구 안쪽에 면봉 등으로 흙모래가 있는지 확인해 보는 방법도 있다.

또한, 차량 내부에 곰팡이나 악취가 나는 경우도 의심해볼만 하다. 보닛 안쪽 배선 물때나, 진흙도 체크할 부분중 하나.

마지막으로 여름에는 자동차도 더위를 타기 때문에 엔진과열, 발화, 수막현상 등이 일어나기 때문에 중고차를 볼대 오랜기간 동안 세워놓은 차량은 다시한번 더 체크를 하는것이 좋다. 냉각수가 부족하여 엔진 과열 현상이 일어날 경우에는 수백만원의 수리비가 발생되기 때문에 장거리 운전이나 중고차구매시 냉가수를 한번 체크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물론, 공식적인 중고차업체 같은 경우 성능기록부의 표기를 통하여 사고유무 및 침수여부는 정확하게 기재하고 있어, 혹시 내용이 다를 경우에는 법적으로 계약해제가 가능하다.

그렇게 때문에 믿을만한 중고차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것이 안전하게 잔고장 적은 중고차를 구매하는 방법이다.

2016년 중고차매매사이트 네티즌선정 우수업체 '실시간카'에서는 이와같이 중고차할부구매시 주의점, 중고차허위매물없는곳, 중고차 구입 및 판매시 필요서류, 중고차시세표, 내차팔기 시세, 중고차판매 및 인기있는중고차 순위 등 중고차구입할때 필요한 유용한정보 제공한다.

 

서울 강남 중고차 시장, 수원 중고차 시장, 광명 중고차 시장, 용인 중고차 시장, 천안 중고차시장, 아산 중고차시장, 성남 중고차시장 등 전지역에 다양한 매물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출장매입 및 집앞까지 차량 배달서비스를 해주고 있다. '실시간카' 검색을통하여 공식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믿을수있는 중고자동차 '실시간카'에서 제공하는 올여름 인기있는 중고차종(수요↑)

-국산차 : 티볼리, 올뉴쏘렌토R, 모닝, 스파크, 그랜저ig, sm6, 니로 하이브리드, 윈스톰, 말리부 디젤, 크루즈

-수입차 : 미니쿠퍼 컨버터블, 클럽맨 디젤, 아우디a6, 벤츠 cla, bmw 5시리즈, 폭스바겐 폴로, 볼보s40, 재규어XF 20d 포트폴리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닛산 쥬크, 크라이슬러 200c, 캐딜락XT5

5~10년전은 계절이나 제한된 사항으로 중고차가격 및 시세에 일시적으로 미세한 변화가 있었지만, 올해부터는 리스 및 장기렌트카로 이용했던 차들(특히 수입차의 비중이 높다)이 대량의 중고매물로 나올 수 있는 확률도 있기 때문에 수입중고차의 시세 하락을 기대해 볼 수도있다.

물론, 많은 차들중 일부차들은 단기렌트카회사로 또는 개인이나 법인에서 인수할경우도 많기 때문에 특별한 변화가 없을것이라고 예측하는 의견도 다수이다.

자세한 내용은 중고차매매사이트 실시간카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