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통공사, 도시철도 고객만족도 '1위'
상태바
부산교통공사, 도시철도 고객만족도 '1위'
  • 윤영근 기자 ygyoon@gyotongn.com
  • 승인 2017.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윤영근 기자]【부산】부산교통공사가 행정자치부 주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도시철도 기관 중 1위를 차지했다.

부산교통공사는 전국 도시철도 운영기관 대상 행자부 주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00점 만점에 87.03점을 얻어 창사 이래 처음으로 1위를 달성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전국 도시철도 5개 운영기관(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등 서비스 전반에 대한 평가에서 교통공사는 전년도 대비 4.75점 상승한 87.03점을 얻었다.

지난 4월 말 서울교통공사로 통합된 서울메트로와 서울도시철도공사는 이번 조사에서 제외됐다.

공사는 79.10점으로 꼴찌를 기록한 2013년 조사 이후 꾸준히 순위가 오른 끝에 4년만에 1등을 달성했다.

이번 성과는 공사가 그동안 ‘안전·편리·품격의 선진도시철도’ 라는 비전 아래 전국 도시철도기관 중 지하공기질 최고 쾌적, 웹기반 실시간 열차운행정보서비스 최초 제공, 전호선 통신3사 Wi-Fi서비스 제공, 무료 영화이벤트 개최 등 고객 피부 가까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것들이 고객들에게 신뢰와 만족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박종흠 공사 사장은 “고객의 소중함을 잊지 않고 고객감동을 창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