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항공사 에어포항 ‘1호기 도입 기념행사’ 열려
상태바
지역항공사 에어포항 ‘1호기 도입 기념행사’ 열려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17.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이성일 기자]【경북】 경북 포항시 소형항공사인 '에어포항' 1호기가 모습을 드러냈다.

포항시는 지난 14일 포항공항에서 김장주 경북도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박명재 국회의원, 이강덕 포항시장, 포항시의회의장, 포항주둔 군부대, 에어포항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 항공기 도입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번에 도입되는 에어포항 1호기는 캐나다 봄바디어사의 CRJ-200 제트항공기로 50인승 소형항공기다. 에어포항 1호기는 지난달에 도입, 현재 포항-김포구간 시험 비행을 완료했다. CRJ-200은 소형항공기이지만 현재 전세계 약 60여개 항공사에서 1000여대가 운항중인 안전성이 확보된 항공기이다.

에어포항 1호기의 외형은 흰색 동체에 에어포항을 상징하는 블루, 레드, 회색의 삼색이 어우러져 있으며, 블루를 동해바다를 레드는 포항사의 시화인 장미를 회색은 지성과 고급스러움을 상징하며, 항공기 꼬리부분에는 포항시를 상징하는 알파벳 P자가 새겨져 있다.

한편 에어포항은 지난 5월 국토부에 소형항공운송사업등록을 마쳤으며, 국토부에 운항을 위해 9월 운항증명을 취득 후 포항~김포, 포항~제주 노선을 운항할 계획이다.

김장주 도 행정부지사는 “에어포항 항공기 운항은 새로운 지역의 하늘길을 여는 힘찬 출발이자, 포항공항 활성화 그리고 청정 동해안을 환동해 지역으로 가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며, 울릉도와 독도 등 우리의 영토 수호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