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칠곡군 '주민참여 교통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경북도, 칠곡군 '주민참여 교통안전교육’ 실시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17.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이성일 기자]【경북】경북도가 지난 19일 칠곡 호국평화기념관에서 칠곡군관내 이장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주민참여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이창무 경주시 교통시설팀장의 경주관내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2015년 65명→2016년 56명) 시책 사례발표를 시작으로, 장상호 교통안전공단 교수의 어르신 교통사고 사례영상 시청 및 야간보행에 따른 교통사고 예방, 안전한 대중교통 이용방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장 교수는 어르신들의 보행안전을 위해 ▲어두운 밤(새벽)이나 흐린 날 밝은색 옷 입기, 안전모자 쓰기 ▲길을 걸어갈 때는 차가오는 방향을 살피면서 보도위로 보행하기 ▲길을 건널 때는 횡단보도를 이용, ‘멈춘다-살핀다-건넌다’ 실천하기 ▲커브길이나 국도변에서는 차도 가까이에서 쉬거나 농작물을 널어두지 말 것을 당부했다.

도는 이번 이장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의 효과분석 및 문제점을 보완 후, 도민의 교통안전의식이 획기적으로 향상되도록 도내 전 시・군 이・통장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확대・시행할 계획이다. 도는 앞으로도 기관・단체 등 도민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방문 교육과 누구나 알기 쉬운 교통안전교육・홍보를 통해 소중한 인명피해를 줄이는데 앞장서 나갈 예정이다.

우병윤 도 경제부지사는 “교육에 참석한 이장들은 교통사고 없는 경북을 만드는 주역으로, 오늘 보고 들은 교통안전교육을 이웃주민, 특히 어르신들에게 전파해 도내에서 더 이상 교통사고 사망자가 발생되지 않도록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