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전액할부 시 조건, 수수료 등 요소 고려하고 진행해야
상태바
중고차전액할부 시 조건, 수수료 등 요소 고려하고 진행해야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7.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 시장이 성장하며 차량 대금은 물론, 보험료와 수리비, 이전비 등 모든 비용을 전액할부로 진행할 수 있는 중고차전액할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개인이 직접 하기에는 서류 준비 및 진행 절차가 까다로울뿐더러 중고차할부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는 것도 쉽지 않아 할부를 시도하다가 도중에 포기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에 최근에는 전문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중고차매매사이트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지만, 각종 수수료를 명목으로 과도한 이윤을 찾는 일부 비양심 업체들도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일부 업체의 경우 신용이 불량한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가 가능하다고 광고하는 경우가 있는데, 막상 방문했을 시 희망하는 차종이 아닌 다른 차량을 보여주며 고금리 중고차 전액할부를 권장하는 경우가 많아 주의해야 한다.

중고차전액할부 이율을 본인의 신용도에 따라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다. 그러나 신용도가 낮은 경우 승인 심사를 여러 업체에서 받는다면 정작 중고차전액할부를 진행할 시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이에 김영준 투투할부 대표는 “조회를 업체마다 하지 않고 먼저 상담을 충분히 받아보는 것은 물론, 맞춤형 조회나 조회 기록이 남지 않는 가조회 시스템 등이 구축되어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며 “신용도가 좋지 않아 중고차할부가 걱정되는 무직자, 군미필, 외국인근로자, 주부, 학생 등의 저신용자들도 중고차 매매단지에 방문해 본인의 신용도에 대한 상담을 진행한 뒤 맞춤형 조회를 받는다면 과다 조회로 인한 피해가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중고차매매단지가 자체적으로 할부팀을 운영하고 있다면, 중고차전액할부조건에 맞는 상한선까지 끌어올려 보다 합리적인 조건으로 진행할 수 있다”며 “저금리 중고차할부뿐만 아니라 허위매물이나 철저한 사후관리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확인해봐야 한다. 믿을만한 중고차매매사이트는 실제 전국 중고차딜러들이 사용하는 전국 딜러 전산망을 차량과 함께 보여주며, 출고 전에도 숙련된 정비사의 정밀한 검사를 진행한 뒤에야 차량을 출고한다”고 덧붙였다.

전문가로 이루어진 자체 할부팀을 운영하는 중고차거래사이트 투투할부는 이와 같은 점을 실제로 적용하여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맞춤형 중고차를 지향하며 전국전산망을 통해 소비자들이 희망하는 차량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국 차량의 최고가 매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게약서에 보증 km수와 개월 수를 명시해 확실한 A/S도 책임지고 있으며 판매하는 모든 차량의 성능 기록부도 직접 확인하여 사고유무, 침수유무, 차량누유 유무를 확인할 수 있게끔 하고 있다. 더불어 투투할부 홈페이지를 통해 중고차 추천 매물과 진행 후기를 공개하는 등 투명한 거래를 지향하고 있다. 상담 역시 24시간 내내 지원하며 고객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