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에 디자인·성능 개선된 ‘쏘렌토’
상태바
3년 만에 디자인·성능 개선된 ‘쏘렌토’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7.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뉴 쏘렌토’ 20일부터 시판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중형 스포츠다목적차량(SUV) ‘쏘렌토’가 3년 만에 디자인과 주행 성능 등이 개선된 모델로 재탄생했다. 지난 20일 출시된 ‘더 뉴 쏘렌토’는 지난 2014년 8월 나온 ‘올 뉴 쏘렌토’의 부분 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주행 성능과 내·외장 디자인, 안전·편의사양 등을 개선하고 기존 모델 장점은 그대로 계승해 경쟁력을 확보했다.

우선 내·외장 디자인을 세련되고 고급스럽게 가꿨다. 차체 전면은 핫 스탬핑 라디에이터그릴과 풀LED 헤드램프, LED 턴 시그널, 아이스큐브 LED 포그램프 등을 적용해 선명한 이미지를 강조하고 세련됨을 더했다. 후면은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과 트윈팁 머플러(2.0디젤/2.2디젤)와 같은 포인트를 추가해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강화했다. 또한 19인치 크롬 스퍼터링 휠을 포함한 신규 휠 3종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부각시켰다.

 

기존 모델 고객에게서 좋은 평가를 받았던 내장 디자인은 브릭 브라운 컬러를 신규 적용하는 한편 전용 4스포크/반펀칭 스티어링 휠과 고급형 기어노브, 다이아몬드 퀼팅 가죽 시트 및 리얼 스티치 차명 자수 적용 시트 등 디테일을 섬세하게 다듬고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동급 최고 수준 첨단 안전사양과 디테일한 편의사양을 추가해 고급 감성도 확보했다. 안전성 강화를 위해 국산 중형 SUV 최초로 주행차로 이탈시 조향을 보조해주는 차로이탈방지 보조시스템(LKA)을 탑재했다. 이와 함께 운전자 피로·부주의 운전 패턴을 판단해 휴식 권유경고음·메시지를 송출하는 ‘운전자 주의 경고 (DAW)’와 스티어링 휠 움직임에 따라 헤드램프가 회전해 야간 주행 시 시야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는 ‘다이내믹 밴딩 라이트(DBL)’ 등 첨단 안전사양이 추가됐다.

 

또한 운전자 체형에 따라 시트를 확장시킬 수 있는 운전석 전동 익스텐션 시트를 동급 최초로 적용하는 한편 운전석 4웨이(Way) 럼버 서포트, 무선 충전 시스템, T-맵 미러링크 등 운전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사양도 갖췄다.

차체 크기는 전장(4800mm)과 휠베이스(2780mm)를 포함해 트렁크 용량(660ℓ, 5인승 기준) 모두 경쟁사 대형 SUV 수준을 자랑한다. 또한 2.2 디젤 모델 기준 최고출력 202마력에 최대토크 45.0kg·m로 동급 최고 수준을 보여준다. 연비는 2.2 디젤 모델은 18인치 타이어 장착 기준 ℓ당 13.4km이며, 2.0 디젤 모델과 2.0 가솔린 터보는 각각 13.1km와 9.6km다.

 

8단 자동변속기를 동급 최초 채택한 것은 물론, 중형 SUV 차체크기와 주행성능에 최적화된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R-MDPS)’을 동급 최초 전 트림 기본 적용해 민첩하고 부드러운 스티어링 성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운전자 주행습관에 따라 컴포트/스포츠/에코 모드를 자동으로 변경해주는 ‘스마트 드라이브 모드’(2.2디젤/2.0가솔린)를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이 추가됐다.

 

2.0 디젤과 2.2 디젤 모델은 럭셔리·프레스티지·노블레스·노블레스스페셜 4개 트림으로, 2.0 가솔린 터보 모델은 프레스티지·노블레스 2개 트림으로 각각 운영된다. 판매 가격은 2.0 디젤 모델이 2785만원~3350만원, 2.2 디젤 모델 2860만원~3425만원, 2.0 가솔린 터보 모델 2855~3090만원이다. 기아차는 트림별로 상품성을 대폭 강화했지만 가격은 동결하거나 인상을 최소화시켰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신규 컬러인 리치 에스프레소를 포함해 스노우 화이트펄, 오로라 블랙펄, 실키 실버, 플라티늄 그라파이트, 그래비티 블루 등 6가지 외장 컬러와 블랙 원톤, 브릭 브라운 컬러 패키지 등 2가지 내장 컬러를 각각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자체 튜닝 브랜드 ‘튜온’을 통해 블랙/LED/성능 등 3가지 패키지를 선보였고, ‘블랙 패키지’를 선택하면 유광 블랙 컬러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루프랙, 19인치 알로이 휠 등을 장착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