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언트’ 전손 발생 시 잔여할부금 면제
상태바
‘엑시언트’ 전손 발생 시 잔여할부금 면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7.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리비 차량價 80% 넘을 경우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현대자동차 대형트럭 ‘엑시언트’ 구입 고객이 전손사고를 당했을 때 잔여할부원금을 전액 면제해주는 파격적인 혜택이 실시된다. 할부 금리를 최대 1.2% 포인트까지 낮춘 저금리 혜택을 받는 현대차 트럭 차종도 대폭 늘어난다.

현대차가 8월부터 상용차 고객 구입 부담을 크게 낮춘 신규 오토할부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규 오토할부는 수리비가 차량가 80%를 초과하는 전손사고 발생 시 잔여할부원금을 전액 면제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대상 차종은 엑시언트 트랙터와 덤프트럭이며, 36개월 이상 오토할부로 구입하는 고객이 전손보험 적용을 동의한 경우에 한한다.

전손보험은 전액 회사 측이 모든 비용을 부담하며, 할부 금리에도 전혀 영향이 없어 고객 부담은 낮추고 혜택이 강화된다.

대형 상용차는 자차보험 가입조건이 까다롭고, 특히 덤프트럭은 자차보험 가입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차량 사고 시 정비 비용에 대한 고객 부담이 클 뿐만 아니라 전손 경우에는 수입이 없는 상황에서 잔여 할부금을 매달 지불해야 하는 이중고를 겪어야 했다. 현대차는 전손보험 무상 가입을 통해 이러한 대형 상용 고객 고충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엑시언트 오토할부 금리 현황

차종

할부 기간

고객 신용 등급

1 ~ 4

5 ~ 7

8 ~ 9

트랙터, 카고

(전 차종)

60개월 이하

4.5%

(-1.2%P)

5.2%

(-1.2%P)

8.5%

-

60개월 초과

4.9%

(-1.2%P)

5.6%

(-1.2%P)

8.9%

-

덤프

(25.5t 이상)

60개월 이하

4.9%

(-0.8%P)

5.6%

(-0.8%P)

8.5%

-

60개월 초과

5.3%

(-0.8%P)

6%

(-0.8%P)

8.9%

-

또한 이 달부터 저금리 할부 대상 차종을 기존 엑시언트 트랙터 전 차종 및 카고 일부 차종(17톤)에서 트랙터와 카고 전 차종과 덤프트럭 일부 차종(25.5톤 이상)으로 확대 적용된다.

새롭게 시행되는 저금리 할부 프로그램 차종별 이자율은 고객신용등급 및 할부기간에 따라 엑시언트 트랙터와 카고는 4.5~8.9%, 덤프트럭은 4.9~8.9%가 적용돼 기본보다 최대 1.2% 포인트 낮아진다.

현대차는 새롭게 시행되는 오토할부 프로그램 이외에도 상용차 고객 안전을 고려한 다양한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엑시언트 트랙터(와이드 범퍼 적용 차량 限)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긴급제동장치(FCA)’와 ‘스마트크루즈컨트롤(SCC)’ 등 130만원 상당 첨단안전장치를 무상 지원하고 있다. 화물공제조합·화물복지재단과 협업해 졸음운전 방지용품 배부 및 가족사랑 교통안전 아이디어 공모전도 진행한 바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자율 인상으로 가계대출 부담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생계형 사업자가 다수인 상용차 고객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엑시언트 할부 부담 경감 프로그램을 신규 기획했다”며 “향후에도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점차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