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 모집
상태바
현대차그룹,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 모집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7.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가정 자립위해 車로 창업 지원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자립을 꿈꾸는 어려운 이웃에게 창업용 차량과 컨설팅을 지원하는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을 시작한다. 현대차그룹은 4일부터 내년 3월까지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 지원자 신청 접수를 받는다.

현대차그룹은 6주 간격으로 6~8명씩 선발해(청년창업자 포함) 총 50대를 지원하며, 지원 대상자에게는 창업자금과 함께 창업교육·컨설팅 등 종합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 주인공으로 선정되면 현대차 포터와 스타렉스, 기아차 봉고와 레이 등 창업계획에 가장 적합한 차량과 함께 차량 등록에 필요한 세금과 보험료를 지원받는다. 또한 현대차그룹은 지원 대상자에게 500만원 상당 창업자금 및 마케팅지원과 함께 창업교육과 맞춤컨설팅 등 성공창업을 위한 종합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50명 중 10명은 참신한 창업 아이디어와 열정은 있지만 여건이 여의치 않은 20~34세 청년층을 대상으로 별도 신청을 받아 차량을 지원한다. 현대차그룹은 사업 수행기관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창업 컨설팅 업체 등으로 공동심사위원회를 구성해 경제적 어려움과 창업계획·자립의지 등을 종합 평가해 매월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현대차그룹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기프트카 캠페인’은 차사순 할머니와 승가원 천사 등 다양한 이들에게 자동차를 선물해 화제를 모은 2010년 시즌1을 시작으로 올해 8년째를 맞이했으며, 시즌7까지 총 266대를 사회 곳곳에 전달하며 호평 받고 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지난해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창업용 차량을 지원받은 주인공의 연소득은 지원 전 대비 평균 1381만원 증가해 실질적인 서민 자립지원 성과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주인공으로 선발돼 현재 식용장미 전문점 ‘맛있는 장미정원’을 운영하고 있는 송승면씨는 “기프트카 주인공이라는 새로운 수식어가 ‘할 수 있다’는 희망과 자신감, 사업에 대한 믿음을 줬다”며 “앞으로도 사업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면서 가족이 더 행복할 수 있도록 든든한 가장으로서 역할에 충실하고 싶다”고 말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 신청은 홈페이지와 이메일·우편으로 가능하다. 지원 절차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된 주인공 사연과 창업과정은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 홈페이지에 소개되며, 누리꾼은 댓글 등록과 다양한 이벤트 참여를 통해 주인공들을 응원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기프트카 캠페인은 힘든 시기에 있는 이웃에게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과 용기를 주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환경에서 의지를 잃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는 이들에게 지속적으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