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론칭 앞둔 G4 렉스턴, 해외언론 큰 관심
상태바
유럽 론칭 앞둔 G4 렉스턴, 해외언론 큰 관심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7.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자동차전문기자단 평택공장 방문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쌍용자동차가 오는 9월 대형 프리미엄 스포츠다목적차량(SUV) ‘G4 렉스턴’ 유럽시장 수출을 앞두고 영국 유수 자동차 전문기자들이 평택공장을 방문해 직접 차량을 시승하는 등 차량에 대한 유럽 언론 관심이 뜨겁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7일부터 3박 4일 일정으로 쌍용차를 방문한 영국 기자단은 8일 CEO 간담회를 비롯해 G4 렉스턴을 생산하는 평택공장 조립 3라인과 디자인센터를 둘러보며 G4 렉스턴 개발 과정과 차량 특징은 물론 쌍용차 디자인 철학과 미래 전략 모델 개발 등 회사 중장기 비전을 함께 공유했다.

 

이어 9일에는 일산~임진강에 이르는 온·오프로드 구간 시승을 통해 G4 렉스턴의 정숙하면서도 힘찬 주행성능과 우수한 품질, 다양한 최첨단 기능을 직접 체험했다.

왓 카(What Car), 오토 카(Auto Car), 오토 익스프레스(Auto Express)를 비롯한 영국 자동차 전문매체 기자들은 “공장 방문부터 온·오프로드 구간 시승을 통해 G4 렉스턴 제품경쟁력을 충분히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특히 G4 렉스턴이 프레임 타입 사륜구동 SUV인 만큼 비포장도로에서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보여 만족스럽다”고 평가했다.

 

한편 G4 렉스턴은 4트로닉 시스템 기반 온∙오프로드 주행성능은 물론 최적의 공간 설계로 동급 최대 실내 공간 및 최고 수준 적재공간을 확보해 지난 5월 국내 론칭 이후 대형 프리미엄 SUV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쌍용차는 이러한 G4 렉스턴의 국내 인기에 힘입어 오는 9월 프랑크푸르트모터쇼를 통해 유럽시장에 최초로 선보인 뒤 영국을 비롯해 지역별 론칭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임한규 쌍용차 해외영업본부장은 “SUV 전문기업인 쌍용차가 소형 SUV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티볼리에 이어 정통 프리미엄 SUV G4 렉스턴을 출시했다는 것에 대해 해외언론과 소비자 관심이 뜨겁다”며 “G4 렉스턴 본격 수출을 시작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글로벌 판매 물량 확대는 물론 글로벌 SUV 전문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