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차, 각지 돌며 어린이 대상 문화공연
상태바
볼보차, 각지 돌며 어린이 대상 문화공연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7.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웨덴 무용단 초청 무료 공연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국내 어린이 대상 사회공헌프로그램을 본격 가동했다. 어린이 복지가 발달한 스웨덴 기업 일원으로서 국내 어린이 복지증진에 힘쓰겠다는 취지다.

볼보차 첫 어린이 대상 사회공헌 프로젝트는 바로 무료 문화예술 공연이다. 서울과 전국 소도시를 순회하며 보다 많은 어린이가 다양한 문화예술을 접하며 성장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문화예술 공연 프로젝트를 위해 볼보차는 스웨덴 유명 무용단인 ‘지브라단스’를 초청해 어린이 무용극인 ‘깡통 하나’ 공연을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함께 개최한다. 17일부터 25일까지 서울을 비롯해 강원 강릉, 경남 김해, 전북 군산, 충남 태안에서 어린이 총 3100여 명을 초청한다. 각 도시별로 2회 씩 총 10회에 걸쳐 무료 공연이 펼쳐진다.

 

‘깡통 하나’는 언어와 국적을 넘어 교감할 수 있는 넌버벌(Non-verbal) 형식 무용극이다. 절친했던 두 친구가 우연히 발견한 깡통을 발견한 뒤 깡통을 독차지하고 싶은 욕심에 다투다가 다시 화해를 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어린이들이 성장하고 사회화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욕심과 갈등을 다루며 친구 사이 우정과 배려, 공동체 의미를 재미있고 따스한 시선으로 보여줘 호응을 얻고 있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이사는 “어린이는 우리 사회가 가장 보호하고 배려해야 할 존재”라며 “이번 문화예술 공연을 시작으로 어린이 교통안전캠페인과 장애아동 치료 지원 사업도 함께 진행해 국내 어린이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볼보차는 문화예술 공연 이외에도 국내 어린이 대상 사회공헌활동을 연내 추가 진행할 계획이다. 어린이 교통안전캠페인을 펼치고, 교통사고 장애를 포함한 장애 아동치료 이외 재활을 돕는 지원 사업에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