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 디지털운행기록장치 무상점검센터 확대 운영
상태바
교통안전공단, 디지털운행기록장치 무상점검센터 확대 운영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17.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이성일 기자] 교통안전공단이 지난 28일부터 ‘디지털운행기록장치 무상점검 센터’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지난 6월부터 전국 18개 지점에서 무상점검센터를 운영해왔는데, 이번 조치를 통해 25개 지점(고속도로 휴게소 10개소, 화물터미널 등 15개소)으로 확대한다.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기간은 오는 10월31일까지다.

공단은 운영 중 기간 연장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올해 말까지로 운영기간을 확대할 계획이다.

운영기간 중 무상점검센터를 방문하면 누구나 운행기록장치를 점검받을 수 있으며, 전원불량이나 기초정보 미입력, 고정상태 불량 등은 무상으로 즉시 수리가 가능하다.

단, 배선불량, 기기고장, GPS안테나 불량 등 부품 교체가 필요한 작업은 부품구매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운전자가 원하는 경우에는 운행기록자료의 시스템 제출도 무상으로 지원한다.

한편, 교통안전법 개정에 따라 지난 7월18일부터 디지털운행기록장치를 활용해 최소휴게시간 준수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효과적인 단속이 가능하도록 공단은 지난 4월 디지털운행기록장치를 활용한 ‘피로운전 현장 단속기’를 개발했다.

공단은 무상점검센터 확대 운영으로 디지털운행기록장치 오작동을 최소화해 피로운전 현장단속의 실효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오영태 이사장은 “버스나 화물자동차는 대형교통사고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며,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첨단안전장치 개발과 제도 개선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