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 관리가 우선이다
상태바
운전자 관리가 우선이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7.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교통안전은 운전자(사람), 도로 환경, 법·제도의 조화 속에 이뤄지는 것이며, 이 중 어느 하나가 문제를 일으키거나 기준에 미달할 때 사고는 피할 수 없는 것이 되고 만다.

그런데 사회가 발전하고 경제가 성장하면 할수록 도로 환경과 법·제도의 정비는 자연스럽게 업그레이드 된다고 할 수 있지만, 운전자 부분은 꼭 그렇지 않다는 점에서 교통안전에의 최대 과제로 인식되고 있다.

운전자 마다 각기 다른 생활과 의식구조, 건강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므로 똑같은 상황에서의 운전을 한다 해도 안전성이 같을 수 없다. 따라서 이를 규정하고자 하는 사회적 가이드라인은 대부분 최소치, 즉 최소한의 규제만을 제시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런데 그와같은 최소한의 규제는 자주 다수 운전자들에게 소홀히 인식되는 경향이 있고, 특히 운전에 능숙한 직업운전자들에게는 그런 현상이 두드러져 보인다. 문제는 운전자를 규제하는 교통안전 관련 사회적 기준인 교통법규가 무시될 때 오히려 교통사고가 증가한다는 점이다.

그런 이유로 사업용자동차 운송업계의 교통안전 초점은 운전자 관리일 수 밖에 없다. 이 점은 운전자 관리에 매우 충실하고 진지한 운송업체일수록 교통사고가 최소화하고 있는 점에서 입증된다.

운송업계의 운전자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강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