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3세대 신형 SUV ‘카이엔’은?
상태바
포르쉐 3세대 신형 SUV ‘카이엔’은?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7.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新 엔진·섀시에 혁신적 차량 제어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포르쉐가 30일 공개한 럭셔리 프리미엄 스포츠다목적차량(SUV) 신형 카이엔은 3세대 풀 체인지 모델로, 브랜드 특유 강력한 성능과 탁월한 실용성이 결합돼 완벽히 새롭게 재탄생했다.

강력한 터보 엔진, 8단 팁트로닉 S 변속기, 새로운 섀시 시스템과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광범위한 연결성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차량 제어 콘셉트를 통해 카이엔만의 스포티한 매력과 편안함이 한층 더 강화됐다. 신형 카이엔은 새롭게 개발된 6기통 엔진 두 개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3리터 터보 엔진을 탑재한 최고출력 340마력(250kW) 모델은 이전 보다 40마력(29kW) 높아진 파워를 자랑한다. 20마력(15kW) 증가한 2.9리터 V6 바이터보 엔진을 장착한 카이엔 S는 최대속도 시속 265km에 최고출력 440마력(324kW) 힘을 발휘한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옵션을 장착한 신형 카이엔 S는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5초가 채 걸리지 않는다.

 

신형 카이엔은 포르쉐의 상징과도 같은 911 스포츠카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시각적으로도 크게 개선된 3세대 카이엔은 새로운 제원 휠 타이어와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최초로 장착된 모델이다. 전형적인 스포츠카 특성 이외에도 액티브 사륜 구동, 포르쉐 4D 섀시 컨트롤, 3챔버 에어 서스펜션과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PDCC), 그리고 전자식 롤 스태빌라이제이션을 기본사양으로 장착해 온로드에서 주행 성능이 더욱 개선됐다. 더욱 확장된 기본 사양에도 이전 모델 대비 차체 중량을 최대 65kg까지 감소해 오프로드에서도 탁월한 주행을 선보인다.

 

신형 카이엔은 특유 스포티함과 정밀함 그리고 정교함이 어우러진 새로우면서도 친숙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포르쉐 디자인 DNA가 그대로 반영된 카이엔 외관이 업그레이드된 스타일을 자랑한다면, 확장된 전면 공기 흡입구는 더욱 개선된 성능을 강조한다. 새로워진 수평형 에지 라이트는 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도 더욱 크고 견고한 SUV 느낌을 자아낸다. 기존 휠베이스(2895mm)를 유지하면서도 64mm 더 확장된 전장과 9mm 낮아진 루프 높이를 통해 우아함과 유려함을 배가시켰다.

전장 4918mm에 전폭 1983mm(미러 제외)이며, 트렁크 공간은 기존 모델 대비 100리터 증가한 770리터다. 휠 직경은 1인치 더 넓어졌고, 확장된 휠과 타이어가 적용된 리어 액슬을 통해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입체적으로 디자인된 리어 라이트와 끝이 맞닿는 폭이 좁은 LDE 스트립 사이에 위치한 포르쉐 로고는 차량의 존재감을 더욱 드러낸다.

 

신형 카이엔 모델에는 3단계 조명 콘셉트를 채택한 LED 헤드라이트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다. 향후 업그레이드 시 코너링 라이트, 고속도로 라이트와 같은 다양한 조명 모드를 제공하는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PDLS)을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PDLS 플러스, 매트릭스 빔이 장착된 새로운 LED 메인 헤드라이트는 최고 시스템을 자랑한다. 84개의 개별 작동식 발광 다이오드를 통해 가변형 조명 분배와 강도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반대 차선 눈부심을 방지하는 하이빔, 적응식 사인 글레어 컨트롤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신형 포르쉐 SUV는 두 가지 버전 모델로 출시된다. 6기통 3리터 터보 엔진을 탑재한 카이엔은 최고출력 340마력(250kW)에 최대토크 45.9kg·m 힘을 발휘해 기본 사양만으로도 탁월한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6.2초(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장착한 경우 5.9초)이며, 최대속도는 시속 245km에 달한다. 새롭게 개발된 2.9리터 트윈 터보차지 V6 엔진을 탑재한 최고출력 440마력(324kW)에 최대토크 56.1kg·m인 카이엔 S는 이전 모델보다 20마력(15kW) 출력이 증가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 가속하는데 단 5.2초가 걸리며(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장착한 경우 4.9초), 최대 속도는 시속 265km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