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자동차 디자인 어워드’ 개최
상태바
재규어, ‘자동차 디자인 어워드’ 개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7.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순수 디자인 공모전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재규어코리아가 국내 최초 순수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인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2017’을 개최한다. 올해 2회를 맞은 행사는 세계적인 디자인 리더십을 보유한 자동차 브랜드로서 82년간 쌓아온 재규어 디자인 헤리티지를 공유하고 차세대 자동차 디자이너 육성을 목표로 재규어코리아가 직접 기획한 사회공헌활동이다.

공모전 주제는 ‘자율주행 시대에도 더욱 빛나는 재규어의 미래를 구현하라’다. 이번 주제는 ‘아트 오브 퍼포먼스’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지켜온 재규어가 자율주행 시대에서도 빛나는 디자인 리더십을 통해 재규어만의 디자인 핵심 가치를 공유하려는 차원에서 선정됐다.

참가대상은 국내 및 해외 2년제 이상 대학 및 대학원에 재(휴)학 중인 한국 국적 학생 개인 또는 2인 이하 팀으로,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으며 JCDA 기간 군 복무 중이 아니어야 한다. 작품 접수는 오는 20일부터 10월 7일까지 18일 간 공모전 전용 사이트에서 진행된다.

재규어코리아는 접수 후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예선 심사를 통해 13팀을 최종 선발한다. 12월 개최 예정인 최종 프레젠테이션에서는 우승 후보팀이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며 재규어 본사 디자인팀 개별 피드백과 전문 심사위원단 현장 평가를 통해 최종 우승자 3팀이 선정될 예정이다.

참가자를 위한 공모전 사전 설명회도 준비돼 있다. 재규어코리아는 9월 초 오픈 예정인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재규어랜드로버 스튜디오에서 12일·14일·19일 3차례에 걸쳐 사전 설명회를 진행한다. 사전 설명회 참가는 공모전 전용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공모전 최종 우승자 한 팀에게는 영국 런던 투어 및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 이안칼럼 미팅, 이안 칼럼을 배출한 자동차 디자인 명문 영국왕립예술학교(Royal College of Art) 또는 ‘코벤트리 대학(Coventry university)’ ‘2018 여름 심화 프로그램’ 수강비용이 전액 지원되며 별도로 장학금 200만원 특전을 받는다. 2등과 3등팀에게도 영국 런던 투어 및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 이안칼럼 미팅, 장학금 200만원이 각각 제공된다. 입선 10팀에게는 팀당 장학금 100만원이 수여될 방침이다.

백정현 재규어코리아 대표는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이너를 꿈꾸는 한국 학생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행사를 개최한다”며 “많은 학생들이 이번 공모전 행사를 통해 꿈에 한 발자국 더 다가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