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중고차매매 ‘원더풀카’, “저신용자전액할부 서비스로 신뢰 축적”
상태바
수원중고차매매 ‘원더풀카’, “저신용자전액할부 서비스로 신뢰 축적”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7.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 구매는 목돈이 들어가는 일이기에 상당수 소비자는 할부 구매를 찾는다. 중고차 전액할부는 중고차 구입 대금을 할부로 납부하는 것으로, 만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차량대금은 물론이고 보험료, 이전비, 수리비 및 기타 비용까지 중고차 구매에 관련된 모든 비용을 분납할 수 있어 이용자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하지만 신용등급이 낮은 이유로 중고차전액할부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사례도 많다. 중고차 전액할부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구매자의 신용등급을 조회해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전액할부 구매가 불가능한 경우가 생기기 때문. 신용등급이 낮은 경우엔 딜러로부터 높은 할부 이율을 제시받기도 한다. 결국 각종 여기저기 추가되는 높은 수수료 탓에 차량을 구입하지 못하고 발길을 돌리는 경우도 잦다.

이러한 현상의 원인에는 일부 중고차 매매업체의 과장 광고에도 책임이 있다. ‘저신용자 전액할부 가능’, ‘100% 중고차전액할부 가능’ 등의 과장 문구를 내거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막상 상담을 받으러 가보면 신용등급이 낮은 이들에게 불필요한 수수료를 제시하거나 높은 할부 이율을 조건을 내걸어 부당이득을 챙기는 경우가 많아 소비자 분쟁의 원인이 되고 있다. 이 경우 소비자는 잘못된 정보에 속아 비싼 수수료를 지불하고 중고차를 구매하거나 할부구매에 관한 틀린 사실만을 확인해야 한다.

중고차 매매사이트 ‘원더풀카’는 보험료부터 부대비용까지 할부로 구입할 수 있는 중고차전액할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목돈 마련이 어려운 학생이나 사회초년생, 주부, 저신용자, 무직자 등 누구나 이용 가능한 제도로 소비자의 신용등급을 고려하여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를 지원한다.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원더풀카’는 할부 조건에 대해 전문 지식을 갖춘 공식 딜러가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는 정직한 할부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업체 따르면, 딜러는 단순히 차를 소개해 주는 사람이 아니라 중고차 구매 전후의 모든 서비스를 책임지는 사람이라는 인식 하에 소비자와의 친절한 상담을 통해 합리적인 수수료 및 금리를 제시한다.

수원중앙매매단지 원더풀카 정창운 대표는 “최저 이율이라는 말만 보고 무턱대고 구매를 결정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처음에는 낮은 금액을 제시하지만, 나중에는 여러 명목의 수수료를 붙여 실구매가 훨씬 비싸지는 경우도 있으므로 반드시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원더풀카’는 서울, 인천을 비롯해 안산, 용인, 천안, 분당, 신갈, 평택 등 전국 각 지역에서 많은 사람들이 중고차 매매를 맡기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약 2만 3천대 이상의 실매물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중고차매매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원더풀카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 및 확인 가능하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