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중고차매매전문사이트 ‘미도카’, “명의이전비 등 별도금액 청구 소비자 요주의”
상태바
수원중고차매매전문사이트 ‘미도카’, “명의이전비 등 별도금액 청구 소비자 요주의”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7.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를 판매하는 경우는 다양한 요인이 있다. 대부분 새로운 차량을 구입하기 위해서, 또는 경제적인 상황 때문에 판매하는 경우이다. 현재 자신이 이용하던 차를 판매하는 방법에는 개인끼리 직접 거래를 하는 것 또는 개인이 중고차 업체를 통해 거래하는 방식으로 나뉜다.

보통 중고차를 거래할 때, 개인과 개인 사이에 거래가 이루어지는 경우, 자동차 매매 사이트의 직거래 방식을 이용하거나 자동차 동호회를 통해서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러한 개인 간 거래는 차량과 차주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파악하기 위해 드는 시간이 상당하며, 개인 간의 거래이기 때문에 피해가 발생했을 시, 법적으로 보호받을 수 없다는 단점이 따른다.

실제로 소비자보호원에서 명시하고 있는 내용을 살펴보면, 개인 간 직거래는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없다고 명시돼 있다.

수원 중고차매매단지 미도카 관계자는 “중고차매매를 전문적으로 꾸준히 해온 업체의 도움을 받아 안전하게 거래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며 “전문 중고차매매 업체를 이용할 때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점이 몇 가지 있다”고 말했다.

일부 중고차업체들은 허위매물과 미끼매물, 강매 등의 불법행위와 성능 불량 차량 매매, 주행거리 조작, 위장 당사자 거래 등의 사기행위를 일삼고 있어 중고차를 판매하는 경우 이러한 업체를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해당 중고차가 매매상사로 명의 이전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존에 등록한 보험 해지가 가능해서다. 명의 이전에 대한 내용을 제대로 체크하기 위해선 관할 구청에 문의해 보는 것이 빠르다.

또한 일부 업체의 경우 명의이전비용, 주차비용 등 별도 금액에 대해서 청구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법적으로 소비자가 지불하지 않아도 되는 비용이다.

미도카 관계자는 “믿을 수 있는 중고차 업체를 이용하여 피해를 입지 않는 똑똑한 소비자들이 많아지길 바란다”며 “수원, 수도권 중고차매매사이트 미도카는 자동차진단평가사자격증을 보유한 딜러가 직접 판매를 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전했다.

한편, 수원 중고차매매사이트 미도카는 차량을 소비자에게 인계하기 전, 2회에 거쳐 정밀하게 점검하며 엔진오일, 파워펌프오일, 미션오일 등 각종 오일류의 보충과 교체 서비스로 고객에게 완벽한 상태의 차량을 제공한다. 안산, 용인, 천안, 대구, 부산 등 전국 각지 중고차 출장 매입 및 판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