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일품카’, 만족스러운 중고차 거래는 '정보'
상태바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일품카’, 만족스러운 중고차 거래는 '정보'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7.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고향을 방문하기 위해, 또는 계획했던 여행을 떠나기 위해 중고차를 알아보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중고차를 구매하는 방법에는 개인끼리 직접 거래를 하는 것과 개인이 중고차 업체를 통해 거래하는 방식으로 나뉜다.

특히 요즘은 온라인을 통해 중고차를 구매하는 경우, 중고차 업체와 매물들을 꼼꼼히 살펴야 할 필요가 있다. 허위매물 등 매매할 의사가 없는 차량을 허위로 게시해 다른 차를 구입하도록 소비자들을 유인하는 등의 불법행위로 피해를 입는 소비자들이 점점 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중고차 구매 후 사후처리나 혜택 등을 받지 못하는 경우나, 조작된 차량이나 침수차량을 소개받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주의를 요한다. 이러한 중고차 거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중고차매매를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믿을 수 있는 업체나 판매 사이트, 구입 사이트의 도움을 받아 안전하게 거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수원 중고차매매단지 일품카 관계자는 “중고차매매를 전문적으로 꾸준히 해온 업체에서 안전하게 거래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며 “전문 중고차매매 업체를 이용할 때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점이 몇 가지 있다”고 말한다.

먼저 담당 딜러가 정식사원으로 등록된 딜러인지 확인해 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중고차 구매를 돕는 정식 딜러와 함께 차량의 외관과 내관 등을 꼼꼼히 살펴 사고와 침수 유무를 살펴본 후 안전한 중고차를 구매해야 한다. 또한 수원과 같은 중고차 매매 단지 같은 대형 중고차 매매 단지에 등록돼 있는 중고차 업체인지 확인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이외에도 해당 중고차가 매매상사로 명의 이전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그래야 기존에 등록한 보험의 해지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명의 이전에 대한 내용을 제대로 체크하기 위해선 관할 구청에 문의해 보는 것이 빠르다. 또한 일부 업체의 경우, 명의이전비용, 주차비용 등 별도 금액에 대해서 청구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법적으로 소비자가 지불하지 않아도 되는 비용이다.

일품카 관계자는 “믿을 수 있는 중고차 업체를 이용해 피해를 입지 않는 똑똑한 소비자들이 많아지길 바란다”며 “수원, 수도권 중고차매매사이트 일품카는 자동차진단평가사자격증을 보유한 딜러가 직접 판매를 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구매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