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 비교견적 서비스 이용대수 2만대 돌파
상태바
SK엔카 비교견적 서비스 이용대수 2만대 돌파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7.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만에 전년비 결제건수 150% 증가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SK엔카닷컴은 SK엔카 내차팔기의 비교견적 서비스 누적 이용대수가 2만대를 돌파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서비스 출시 2년 만이다.

기존에는 차를 팔기 위해 중고차 사이트의 판매가를 살펴보고 매입가격을 예측하거나 중고차 딜러에게 직접 여러 번 문의해보는 등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했다.

하지만 ‘비교견적 서비스’는 차량 정보만으로 간단히 신청이 가능하고 24시간 안에 SK엔카 제휴 딜러들이 경쟁을 통해 최고가를 제공, 차량 판매까지 48시간 안에 완료된다. 또한 업계 최초로 소비자가 판매하려는 차와 동일한 모델의 직전 낙찰가를 제공해 가격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차량 매입 경쟁에는 SK엔카가 직접 선정한 딜러만 참여하기 때문에 소비자가 믿고 거래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매입 경쟁에 참여하는 딜러는 SK엔카에서 최근 5년 간 거래 내역을 확인해 허위매물 등록 여부, 소비자 평가, 업체 규모 등 철저한 평가를 통해 선정한다. 선정이 된 후에도 분명한 이유 없이 매입가격을 조정하는 등 소비자 피해사례가 확인되면 즉시 제외시키는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2만대 돌파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서비스 이용 후기를 작성하면 결제 비용을 돌려준다. 서비스 이용 후기를 자신의 포스트나 SNS에 작성하고 주소를 이벤트 응모 메일 주소로 보내면 된다. 참여자 가운데 우수 후기를 선정, 차량용 공기청정기(1명)와 커피 기프티콘(30명)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