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하반기 ‘드라이빙 아카데미’ 참가 모집
상태바
현대차, 하반기 ‘드라이빙 아카데미’ 참가 모집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7.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이프티’ㆍ‘펀’ 클래스 참가 대상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현대자동차가 ‘2017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 하반기 ‘세이프티(SAFTEY)’ 및 ‘펀(FUN)’ 클래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는 현대차가 운전자에게 안전한 운전과 운전 즐거움을 알리기 위해 마련한 운전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시범운영을 거쳐 올해부터 본격 운영 중이다.

오는 10월부터 본격 시작되는 하반기 프로그램에서는 보다 많은 고객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콘텐츠를 강화해 기존 3단계 클래스를 ‘세이프티(SAFTEY)–펀(FUN)–스포트(SPORT)-레이스(RACE)’ 4단계 클래스로 확대해 진행한다.

‘2017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는 안전 기반 운전 즐거움을 배우는 ‘세이프티’ 클래스, 펀 드라이빙 기초를 배우는 ‘펀’ 클래스, 서킷 주행 입문을 위한 ‘스포트’ 클래스, 아마추어 레이스 입문을 위한 ‘레이스’ 클래스 등이 있다.

이번에 참가자 모집을 시작하는 하반기 ‘세이프티’ 클래스 및 ‘펀’ 클래스는 운전 관련 이론 교육은 물론 참가자가 직접 ‘아반떼 스포츠’와 ‘i30’을 운전해 긴급제동, 긴급회피, 저마찰로 주행, 슬라럼 주행 등 다양한 드라이빙 스킬을 배울 수 있다.

전체 단계 중 기초과정에 해당하는 ‘세이프티’ 클래스 및 ‘펀’ 클래스는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공인 레이싱 스쿨 인증 프로그램으로, 과정을 수료한 참가자에게는 수료 인증서와 운전 실력 진단서를 제공한다. 추후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 ‘스포트’ 클래스에 지원할 수 있는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세이프티’ 클래스 및 ‘펀’ 클래스 하반기 프로그램은 전남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10월 21일, 10월 22일, 11월 18일, 11월 19일 등 총 4개 차수로 진행된다. 차수별 참가신청을 받고 선착순 마감될 예정이다. 1년 이상 운전 경력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현대차 홈페이지와 블루멤버스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1월 6일까지 참가비와 함께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용은 1인당 세이프티 클래스 3만원에 펀 클래스 6만원이다.

세이프티 클래스와 펀 클래스 수료 고객은 향후 ‘스포트’ 클래스에 참가할 수 있다. 올해 하반기 ‘스포트’ 클래스는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11월 10일, 11월 11일, 11월 12일 등 3차수로 진행되며 오는 28일부터 별도로 신청을 받는다. 참가비용은 1인당 20만원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올해 본격 운영을 시작한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에 대해 상반기 내내 고객의 폭발적인 참가 신청과 문의가 있었다”며 “참여자에게 가장 알찬 프로그램으로 호응이 높은 ‘세이프티’와 ‘펀’ 클래스에서 보다 많은 고객이 참여해 안전운전은 물론 운전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