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권 공동으로 일본 관광객 유치 나선다
상태바
호남권 공동으로 일본 관광객 유치 나선다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7.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24일 도쿄 ‘투어리즘 EXPO’서 관광상품 홍보 마케팅

[교통신문 박정주 기자]【광주】광주시와 전라남·북도 등 호남권이 공동으로 일본 관광객 유치를 위해 21∼24일 도쿄에서 개최되는 ‘투어리즘 EXPO 저팬 2017’에 참가해 마케팅에 나선다.

3개 시도는 그동안 정도 천년 기념 ‘2018 전라도 방문의 해’ 홍보와 공동마케팅으로 해외관광객 유치에 노력을 해왔다.

특히 일본 시장에 호남권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3개 시·도 지역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매년 ‘투어리즘 EXPO 저팬’에 참가하고 있으며, 이번 박람회에서는 공동 관광설명회, 비즈니스 미팅 및 공동 홍보관을 운영한다.

관광설명회에서는 국내에서 일본 전담여행사로 활동하는 2개 여행사와 공동으로 일본 현지 34개 여행사의 상품 개발 및 기획자를 대상으로 주요 관광상품 소개 등 세일즈를 실시한다.

또한 박람회에 참여하는 주요 일본 여행사 및 사전 섭외된 15개 여행사와 비즈니스 상담을 하고, 홍보관에서는 여행사와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홍보물 제공과 이벤트를 통해 호남권 관광자원을 홍보한다.

최성진 전남도 관광과장은 “2017년부터 3개 시·도가 공동으로 관광객 유치 해외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며 “광주, 전남·북을 하나의 관광상품으로 구성·운영되도록 노력하고, 각 시도 간 협력을 통해 일본을 비롯한 해외 관광객들이 호남을 찾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