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중고차 '차품딜' "중고차 첫 구매시 고금리, 허위매물 주의"
상태바
수원중고차 '차품딜' "중고차 첫 구매시 고금리, 허위매물 주의"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7.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시즌 가을여행을 계획하면서 자동차 구매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자동차 첫 구매시 신차를 구매하기엔 가격은 물론 초보운전까지 다소 부담감이 있어 중고차를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중고차 구매는 신차 구입에 비해 낮은 가격에 구매할 수도 있지만 연식이 얼마 되지 않은 차량이나 상태가 좋은 차량은 중고차임에도 낮은 가격은 아니기 때문에 구매를 앞두고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중고자동차를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의 대다수는 초보 운전자들인데, 차량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없는 경우 피해를 입을 수도 있다. 특히 성수기 시즌에는 허위매물 차량이 많기 때문에 신중할 필요가 있다.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 ‘차품딜’ 관계자는 “중고차 구입요령은 중고차 구매 시 상세하게 관련 서류를 확인해야 하며 차량연식, 주행거리, 튜닝사항, 압류, 저당 및 소유권 변경내역 등이 기재된 자동차등록원부를 필수로 조회해야 하고 보험개발원에서 운영하는 ‘카히스토리’를 살펴보는 것이 좋다”라고 말했다.

또한 “대부분이 중고자 첫 구매도 신차구매와 마찬가지로 완납이 아닌 할부구매를 희망하며 만20세 이상의 저신용자, 무직자, 학생, 주부 등 목돈을 지불하기 힘든 소비자의 경우 믿을 만한 전문 딜러와 상담을 거친 후 높은 금리가 아닌 낮은 이율의 중고차 전액할부 서비스를 진행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수원 중고차 매매사이트 ‘차품딜’의 심우인 대표는 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를 부탁해’를 운영해온 경험으로 고객들과의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하여 매매후기를 사이트와 블로그,카페 등 커뮤니티에 공개해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심 대표는 “허위매물에 대한 피해가 없기를 바라며 다양한 매매후기 및 허위매물 확인하는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차품딜’은 본사인 수원지역 외에 서울과 분당 그리고 안산, 용인, 천안, 대전, 울산, 대구중고차매매단지 등 전국에 네트워크를 구축해 운영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