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투어버스 인기 ‘상종가’…내국인도 가세
상태바
시티투어버스 인기 ‘상종가’…내국인도 가세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7.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 대비 2배 증가…서울·경주, 판매 1,2위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국내 주요 관광지를 운행하는 시티투어버스가 외국인뿐만 아니라 내국인 관광객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쇼핑사이트 티몬에 따르면 지난해 시티투어버스 상품 매출은 전년보다 96% 증가했다. 올해 9월까지 보면 작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30% 늘었다. 티몬의 시티투어버스 상품 매출은 모두 내국인이 구매한 것이다.

국내여행을 하는 내국인 관광객들이 늘면서 주로 외국인 관광객이 탄다는 인식이 강한 시티투어버스 상품 매출도 오른 것으로 분석됐다.

시티투어버스는 가격이 1만원 내외로 저렴하다. 내국인이 예약하고 버스를 타고 다니기만 하면 핵심 관광지뿐만 아니라 도시의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게 티몬의 설명이다.

시티투어버스를 타면 각 관광지에 대한 설명이 방송으로 나오기 때문에 택시나 승용차를 탔을 때는 알 수 없는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시티투어버스는 모든 연령대에서 고루 인기를 얻고 있다. 티몬이 시티투어버스 상품을 구매한 고객층을 분석한 결과, 40대가 가장 높은 40%의 비중을 차지했다. 30대는 31%, 20대는 14%, 50대는 10% 등으로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는 젊은 관광객 비중도 낮지 않았다.

시티투어버스 상품 중에는 서울시티투어가 판매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경주야경시티투어, 3위는 부산시티투어가 뒤를 이었다. 대도시 외에도 남해시티투어, 강릉시티투어, 통영시티투어 등도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서울, 부산, 인천, 여수 등 전국 80여 곳에서 시티투어 버스가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