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촌지하차도 상부 원형 회전교차로 개통
상태바
석촌지하차도 상부 원형 회전교차로 개통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7.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 23.6m, 연장 22.5m 복개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서울시 송파구 석촌동고분군 입구 동측교차로에 원형 회전교차로를 설치, 지난 8일 개통됐다.

평소 좁고 교통량이 많아 보행자 통행이 어렵고 사고 위험이 높은 점을 감안해 보행로도 넓혔다. 이를 위해 석촌지하차도 상부를 폭 23.6m, 연장 22.5m 복개했다.

서울시에 따르면, 복개된 석촌지하차도 상부는 지역 주민의 안전한 보행과 석촌초등학교를 통학하는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도록 보행로가 넓어지고 가락로11길(석촌초등학교)에서 백제고분로 37나길로 차량 통행이 가능한 회전교차로가 설치됐다. 또 관광명소인 석촌동고분군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석촌동고분군 입구 보행로도 개선됐다.

그동안 이 지역은 석촌초등학교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의 보행 통행량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보도가 좁고 교차로내 차량통행이 많아 교통안전사고가 빈번한 곳이었다.

석촌지하차도 상부도로 구조개선공사는 지난 2016년 3월에 착공, 20개월 만인 올 10월말 준공됐다.

시는 원형 회전교차로 설치로 차량통행 효율이 높은 회전교차로를 설치해 교통안전과 교통 불편을 해소하고, 기존 보행로도 확장됨으로써 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보도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다.

고인석 시 도시기반시설본부장은 “기존의 차량중심의 교통 환경에서 벗어나 보행자 안전중심의 교통 환경으로 개선됐다”며 “앞으로도 서울시는 끊임없이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의 행복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