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유학생 초청 ‘글로벌 프렌드십 투어’
상태바
외국인 유학생 초청 ‘글로벌 프렌드십 투어’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7.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 90국 유학생 328명 초청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국내 외국인 유학생에게 주요 사업장 견학과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면서, 대한민국을 알리고 글로벌 미래인재를 양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8일 엠블호텔 고양에서 7개 대학에 90개국 정부초청으로 온 우수 외국인 유학생 328명을 대상으로 ‘2017 글로벌 프렌드십 투어’ 행사를 개최했다.

‘글로벌 프렌드십 투어’는 미래 글로벌 오피니언 리더인 유학생에게 한국 산업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외국인 유학생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현대차그룹 미래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특히 외국인 유학생에게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고, 이들에게 대한민국을 알려 우호적인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의의가 있다.

현대차그룹은 2009년부터 9년간 외국인 유학생 1만1000여명을 글로벌 프렌드십 투어에 초청해 대한민국과 자동차 산업을 알렸다.

 

8일 아침 서울대, KDI국제정책대학원, 동국대, 한양대, 경희대, 성균관대, 성공회대 등 7개 대학 정부초청 외국인 유학생 328명은 현대차 아산공장, 기아차 화성공장, 현대제철 당진공장 등 한국 대표 자동차 산업현장 견학으로 투어를 시작했다. 이후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을 찾아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과 현대차 브랜드에 대해 알아봤고, 엠블호텔 고양으로 이동해 WRC i20 모형 RC카를 직접 조종하며 자동차 전반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녁에 진행된 글로벌 문화콘서트에서는 JTBC 비정상회담에 출연한 마크테토의 ‘한국의 글로벌 비즈니스 문화’라는 주제 강연과, 한국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는 투어 참가자 발표에 이어 가수 하하·스컬 및 인기DJ 공연을 관람하며 투어를 마무리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재 한국에서 공부하는 외국인 유학생이 14만명을 넘어섰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우수 외국인 유학생이 지한·친한파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고, 한국 문화 아름다움과 현대차그룹 위상을 알리는 민간외교관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2008년부터 글로벌 청년 리더 양성을 위해 매년 대학생 1000명에게 해외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공연예술 분야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국내 최대 규모 ‘전국 대학생 연극·뮤지컬 경연대회’를 5년째 개최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