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남해대교 교량 명칭 결정하라”
상태바
“제2남해대교 교량 명칭 결정하라”
  • 조재흥 기자 hhhpt@gyotongn.com
  • 승인 2017.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 민·관대책위 10일 대규모집회 개최
 

[교통신문 조재흥 기자]【경남】교량 명칭 관철을 위해 남해군민 민·관 합동 공동대책위원회가 제2회 도 지명위원회가 열린 지난 10일 경남도청 앞에서 1200여명의 남해군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대규모 집회를 열었다.<사진>

대책위는 제2남해대교 교량 명칭 채택 촉구문을 통해 “제2남해대교는 건립된 지 44년이 경과된 남해대교의 노후화로 이를 대체 보완하기 위해 건설되는 교량”이라며 “군민의 뜻을 모아 반드시 제2남해대교 교량 명칭이 관철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방법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주장했다.

이날 창원 도심 한복판에 모인 남해군민들은 도청을 향해 “제2남해대교 명칭 결정하라”라는 구호를 외쳤다.

또 대책위 공동위원장인 박영일 남해군수, 박득주 남해군의회 의장, 류경완 경남도의원, 여동찬 전국이통장연합회 남해군지회장, 이상현 새마을운동남해군지회장 등도 차례로 발언대에 올라 새 교량 명칭으로 제2남해대교의 명분과 당위성을 주장했다.

이날 대책위 대표단은 집회가 진행되는 가운데 지명위원회 부위원장인 박성재 경남도 도시교통국장과 면담도 가졌다.

한편 도 지명위원회 심의 결과에 따르면 남해와 하동을 잇는 새 교량의 명칭 결정은 보류됐으며, 남해군과 하동군이 각각 제안한 제2남해대교와 노량대교 2개 안을 놓고 제3회 지명위원회에서 추후 논의할 것으로 확인돼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