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차 전용 내비 ‘아이나비 MXF 트럭’ 첫선
상태바
화물차 전용 내비 ‘아이나비 MXF 트럭’ 첫선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7.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제 화물차 운전자 니즈 반영 최적화 경로안내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팅크웨어가 화물차 전용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MXF 트럭’을 새롭게 선보였다.

‘아이나비 MX 화물향’의 후속으로, 기존 화물차 운전자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해 경로 안내에 대해 고도화 한 것이 특징이다. 화물차종, 차량 높이, 적재중량, 공차, 만차 등 화물차 전용 환경설정을 통해 실시간으로 최적의 경로를 안내하며, 차량상태를 고려한 주행 중 좁은 길 안내와 탐색결과 화면 U턴 및 좁은길 안내 등 화물차 운전자에게 필요한 사전 정보를 지원한다. 또한 좌회전 우선, 오르막·내리막길, 비포장 도로, 과속방지턱 등 위험요소를 최소화한 안전 운행경로를 안내한다.

주행 중 운전자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사용 테스트 결과를 반영한 운전에 최적화된 드라이빙 인터페이스 및 앞차출발알림(FVSA), 차선이탈감지시스템(LDWS), 전방추돌경보시스템(FCWS), 신호등변경알림(TLCA) 등 최첨단 운전자지원시스템(ADAS)등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차량관제시스템(FMS), 위치정보시스템(LBS) 등 화물차 관련 솔루션을 지원하는 API 및 외장형 통신 모뎀과의 안정적인 연동을 기반으로 한 무선 통신 서비스를 제공한다. 화물차 전용 후방카메라를 통해 차량 후방을 상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PIP기능과 영상 캡쳐 기능도 지원한다. 화물차 운전자가 선호하는 8인치 화면 탑재, 다양한 업무용 어플리케이션 연동이 가능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적용해 편의성도 높였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운행에 있어 위험요소가 많은 대형 화물차에 가장 필요한 요소들을 모아 고도화 한 전용 내비게이션”이라며 “지속적인 고도화를 통해 화물차 운전자가 필요로 하는 가장 안전하고 편의성 높은 제품으로 만족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