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포항지진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 가동
상태바
경북도, 포항지진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 가동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17.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능 대비 및 2차 피해방지에 전력”
 

[교통신문 이성일 기자]【경북】경북도가 지난 15일 포항시 북구 북쪽 6km 부근에서 규모 5.4 지진이 발생함에 따라 도지사를 본부장으로 하는 ‘경상북도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긴급 구성, 가동한다고 밝혔다.

도는 13개 협업부서 및 유관기관과 회의를 개최해 지진발생 상황을 보고 받고 피해발생현황을 조속히 파악하는 등 인명피해 최소화와 2차 피해 방지를 당부했다.

본부장인 김관용 도지사는 김부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행정안전부장관)과 직접 통화를 통해 피해상황을 설명하고 조속히 피해 복구를 하겠다고 보고했다.

이어 경북도 교육감과 통화하고 오는 23일 실시하는 수능에 차질이 없도록 학교시설을 체크하고 특히 듣기평가에 애로사항이 없는지 앰프 정상 가동여부를 체크하는 등 수능준비에 차질 없도록 조치할 것을 요청하는 한편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건물외벽 붕괴가 있는 한동대의 장순흥 총장과 학교피해 상황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학생들의 피해가 없는지 점검했다.

아울러 월성원전 본부장과 원전 정상가동 여부를 확인하고 앞으로도 비상대비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포항시, 경주시, 영덕군과 화상회의를 통해 지진발생 및 현장상황을 보고받고 지진대응 체계 유지를 당부하면서 지진발생에 따른 주민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김 지사는 우선 공무원들로 하여금 신속한 현지 피해조사를 하도록 지시하고 복구에 필요한 장비, 인적지원 등 필요한 사항을 파악, 도에서 필요한 사항은 지원하도록 지시하고 긴급 복구지원반을 편성해 현장에 급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