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시내버스 서비스 개선 자정 결의대회' 개최
상태바
창원시, '시내버스 서비스 개선 자정 결의대회' 개최
  • 조재흥 기자 hhhpt@gyotongn.com
  • 승인 2017.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조재흥 기자]【경남】창원시가 지난 14일 마산합포구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대운교통 외 5개 운수업체 시내버스 운수종사자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창원방문의 해’를 맞아 ‘서비스 개선 자정 결의대회’에 이어 ‘장애인 인식 제고와 안전 및 친절교육’을 실시했다.<사진>

권중호 안전건설교통국장은 “‘2018년 창원방문의 해’를 맞아 창원시 대중교통의 안전운전과 친절서비스로 우리 시를 찾는 관광객과 이용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보다 친절한 서비스 마인드가 절실히 요구된다”며 협조를 당부했다.

이어 전 참가자는 “친절이 최고의 경쟁력임을 인식하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법규를 준수해 이용객으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시내버스 운수종사자로 새롭게 태어나겠다”며 자정 결의문을 채택했다.

시 대중교통과는 올해 대중교통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와 외부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근본적인 문제점이 개선될 수 있도록 ‘대중교통 체계개편’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각 지역별로 평소 법규위반이 많은 곳을 선정해 강력한 단속을 병행해 실시할 방침이다.

특히 집중단속 대상을 시민들의 불편사항인 신호위반, 무정차, 급출발, 급정거, 난폭운전 등으로 보고, 법규 위반 시 행정처분 등 강력한 패널티를 적용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