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광저우에서 중국형 ‘코나’ 첫선
상태바
현대차, 광저우에서 중국형 ‘코나’ 첫선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7.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형 SUV ‘엔시노’ 공개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현대자동차가 17일(현지시각) 중국 ‘광저우 수출입 전시관’에서 열린 ‘2017광저우국제모터쇼(이하 광저우모터쇼)’에서 중국형 소형 스포츠다목적차량(SUV) ‘엔시노(코나)’를 최초로 선보이며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현대차 중국 합작법인 베이징현대 총경리인 담도굉 부사장은 이날 모터쇼에서 “현대차와 베이징현대는 향후 친환경차 모델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고, 중국 귀주성에 구축한 글로벌 첫 빅데이터 센터를 통해 중국 고객 맞춤형 커넥티드카 개발, 그 밖의 자율주행·고성능 등 선도적 기술력을 선보일 것”이라며 “이번에 출시한 ‘신형 ix35’와 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엔시노’ 등을 통해 중국 SUV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이징기차그룹 리펑 부총경리는 “창립 15주년을 맞은 베이징현대는 올해 역경과 시련 속에서도 위기를 성공적으로 헤쳐나갔다”며 “베이징현대는 합자 기업 브랜드 리더를 목표로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품질의 현대, 스마트한 미래’의 방향성 하에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스마트 커넥티비티, 친환경차, 고객 서비스 분야 리더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현대차가 이번 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인 중국형 소형 SUV ‘엔시노’는 지난 6월 글로벌 론칭한 현대차 첫 소형 SUV ‘코나’를 바탕으로 중국 소비자 운전 습관과 기호 등을 반영해 중국형으로 출시한 차량이다. 탄탄하고 역동적인 실루엣을 구현한 ‘로&와이드 스탠스’를 바탕으로 현대차를 상징하는 캐스케이딩 그릴, 슬림한 주간주행등(DRL)과 메인램프가 상·하단으로 나눠진 분리형 컴포지트 램프, 범퍼·램프·휠을 보호하는 형상 범퍼 가니시인 ‘아머’ 등 독창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1.6 가솔린 터보 GDi 엔진과 7단 듀얼클러치변속기(DCT)가 탑재됐으며, 내년 1분기 중국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엔시노’ 제품 콘셉트를 쉽게 알리기 위해 마블(MARVEL)과 협업해 제작한 ‘엔시노 아이언맨 스페셜 에디션 쇼카’를 함께 공개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에 더해 지난 15일 출시한 중국 전략형 SUV ‘신형 ix35’를 모터쇼에서 공개했다. ‘신형 ix35’ 특별 존을 구성해 ‘신형 ix35 밀리터리룩 쇼카’, 대형 스크린 월(Wall)을 활용한 전시 및 바이두 커넥티비티 체험 등을 마련함으로써 관람객이 직·간접으로 상품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신형 ix35’는 2010년 출시 이후 7년 동안 77만대 이상 판매된 베이징현대 베스트셀링 SUV ‘ix35’ 후속 중국전용 모델로, ‘강인하고 단단한 커넥티드 SUV’를 콘셉트로 제작된 차량이다. 현대차는 중국 시장을 위한 SUV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스마트 라이프를 지향하는 고객과 실용에서 프리미엄 성향 고객까지 중국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대를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현대차는 광저우모터쇼에서 오염물질이 전혀 없고 공기 청정 역할을 하는 궁극의 친환경 차량 ‘차세대 수소전기차’도 중국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가 지금까지 축적해온 친환경차 전기동력시스템 기술력 및 한 단계 진보한 수소연료전지시스템 등 최고 기술력이 집대성된 차량으로 내년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수소사회 존’을 꾸며 ‘차세대 수소전기차’와 ‘수소전기차 절개물’을 전시했고, 특히 ‘수소전기차 절개물’은 슬라이딩 스크린을 이용한 증강현실 기술을 통해 친환경 미래 기술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차는 ‘차세대 수소전기차’ 모델 중국 시장 공개를 시작으로 향후 지속적인 친환경 기술 개발과 적극적인 홍보로 중국 내 친환경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밖에 ‘고성능 존’에서는 차세대 고성능 차량 개발 잠재력이 반영된 콘셉트카 ‘현대 N 2025 비전 그란 투리스모’를 전시하고, 가상현실을 통해 체험자가 직접 드라이버가 돼 WRC 경기를 4D로 체험할 수 있는 ‘WRC VR 4D 시뮬레이터’를 운영한다. 또한 ‘자율주행 존’에서는 ‘아이오닉EV 자율주행차’를 전시하고, 미래 자율주행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자율주행 VR 시뮬레이터’를 운영해 전시관을 찾은 관람객에게 재미를 제공하며, 동시에 현대차 고성능·자율주행 등 첨단 기술력을 알린다.

한편 현대차는 이번 광저우모터쇼에서 1820㎡(550평)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현지 전략 차종 ‘ix25’, ‘루이나’, ‘올 뉴 위에동’(영문명 CELESTA) 등 완성차 및 콘셉트카 22대를 전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