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버스준공영제’ 실무협의회 입장차만 확인
상태바
경기 ‘버스준공영제’ 실무협의회 입장차만 확인
  • 임영일 기자 yi2064@gyotongn.com
  • 승인 2017.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안에 ‘22개 시·군 협약 동의안' 도의회 통과 필요”
 

[교통신문 임영일 기자]【경기】 내년 시행을 앞둔 경기도 ‘버스준공영제’가 여전히 난항을 겪고 있다.

경기도 광역버스 준공영제 시행과 관련한 '4자 협의체(도-도의회-시·군-시·군의회)' 실무협의회가 지난 22일 첫 모임을 했지만 입장차를 확인하는 데 그쳤다.

실무협의회는 이재율 행정1부지사·장영근 교통국장, 서영석·한길룡 도의원, 이재명 성남시장·이필운 안양시장, 김진관 수원시의회의장·이석진 군포시의회의장 등 8명으로 구성됐다.

이석진 의장 외 7명이 참여한 이날 회의에서 도는 준공영제의 내년 시행을 위해 이달 안에 '22개 시·군 협약 동의안'의 도의회 통과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이재명 시장은 같은 회사 내에서의 광역버스와 시내버스 운전자 간 노-노 갈등과 막대한 재정투입 등을 거론하며 신중하게 접근하자는 의견을 낸 것으로 전해졌다.

서영석 도의원은 "찬반 의견이 엇갈리며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며 "2차 회의를 곧 열기로 했지만, 일자를 확정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광역버스 준공영제 도입과 관련한 시·군 협약은 도의회의 사전동의를 받도록 연정 합의문에 명시됐는데, 도의회는 9∼10월 임시회에서 준비 부족 등을 이유로 관련 동의안 처리를 잇달아 보류했다.

성남시는 고양시와 함께 광역버스 준공영제 불참을 선언했다.특히 이재명 시장은 광역버스 준공영제 추가 논의를 위한 4자 협의체 구성을 주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