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공항, 제주노선 운항 활성화에 총력
상태바
사천공항, 제주노선 운항 활성화에 총력
  • 조재흥 기자 hhhpt@gyotongn.com
  • 승인 2017.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 시·군 홈페이지 팝업 알리미 등 홍보 다각화

[교통신문 조재흥 기자]【경남】경남도가 매주 화요일 정기증편 됐던 사천~제주노선의 항공기 운항이 순조롭게 이뤄져 사천공항<사진>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도의 동계 운항 일정 이후 탑승한 자료에 따르면, 화요일 제주노선 정기증편 이후 탑승률 증가 추세를 보였다. 특히 금요일과 일요일 사천~제주로 가는 항공편의 경우 사실상 만석에 일부 대기수요까지 발생하는 등 제주노선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10월29일 정기증편 확정 이후 화요일 탑승률 제고를 위해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지만, 기대한 성과에 못 미치고 있어 도는 보다 더 안정적인 운항을 위해서는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이 필요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사천~제주 간 탑승률을 높이기 위해 시·군 홈페이지 팝업 알리미, 현수막 게시, 반상회 개최, 언론 방송 및 여행사 홍보, 시보 및 군보 발행, 전국 시‧군‧구에 홍보 알림, 항공관계자 간담회 개최 등 다각도로 노력 중이며, 제주도 현지에서 공공기관 방문, 리플릿 홍보 등 다양한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근 매주 화요일 평균탑승률 추이를 보면 10월31일 39%, 11월7일 53%, 11월14일 58%, 21일 58%로 점차 증가하고 있다. 또한, 금요일과 일요일은 같은 기간 내 평균탑승률이 89%를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한경호 권한대행은 “사천~제주 간 평일 정기노선 유지와 탑승률 증가를 위해 교육청과 여행사를 통한 단체관광객 유치 등 전방위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면서 “향후 제주노선이 매일 운행되어 서부권 지역민들의 항공 이용이 더욱 편리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