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7인승 SUV, ‘뉴 푸조 5008 GT’
상태바
강력한 7인승 SUV, ‘뉴 푸조 5008 GT’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7.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8kg·m 토크 180마력 파워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한불모터스가 28일 2리터 엔진과 안전·편의사양을 더한 프리미엄 7인승 스포츠다목적차량(SUV) ‘뉴 푸조 5008 GT’를 출시했다. 푸조 최상위 트림 GT는 ‘그란 투리스모(Gran Turismo)’ 약자로 사전적 의미로는 장거리·고속 주행용 고성능 자동차를 뜻한다. 강력한 엔진 힘과 브랜드 고유 GT 스피릿(Spirit)이 반영된 고급스럽고 스포티한 내·외관 스타일, 여기에 첨단 안전·편의사양을 더해 기존 ‘5008’과는 차별화된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을 갖췄다.

2리터 엔진에는 6단 자동변속기 ‘EAT6’이 맞물려 최대토크 40.82kg·m에 최고출력 180마력 힘을 발휘한다. 퀵 시프트(Quick Shift) 기술이 반영된 자동변속기는 신속한 기어 변속으로 뛰어난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연료 효율성은 고속도로 기준으로 ℓ당 14.2km(복합 12.9 km, 도심 12.1km)로 국내 7인승 SUV 모델 중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외관은 GT전용 크롬 도어 미러 쉘과 차량 측면·후면에 배치된 ‘GT’ 엠블럼, 그리고 다이아몬드 컷 19인치 보스톤 휠 및 휠 아치 익스텐션이 강력한 존재감을 나타낸다. 풀 LED 헤드램프와 LED 푸조 시그니처 리어램프, ‘블랙 다이아몬드 루프’와 ‘트윈 머플러 이팩트 트림’은 세련되고 스포티한 느낌을 배가시킨다.

내부는 고급 소재와 세심한 마감처리, 탑승자 감성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편의 기능을 더해 품격을 높였다. 시트와 대시보드, 도어트림 패널은 고급 알칸타라를 사용하고 센터페시아와 기어레버, 토글스위치에 무광 스틸 크롬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다. GT 엠블럼을 품은 스티어링 휠은 천연 타공 가죽 소재를 활용해 그립감을 향상시켰고, 대시보드와 암레스트, 기어레버, 도어 패널 등 곳곳에 GT 전용 ‘아키나이트 더블 스티치’를 적용해 스포티한 느낌을 연출했다.

 

편안하고 안전한 운행을 위한 첨단 시스템도 추가됐다. 운전자가 설정한 거리에 맞춰 앞 차와 거리를 유지·제동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과 별도 스티어링 휠 조작 없이 가속 및 브레이크 페달 조작만으로 ‘평행 주차’와 ‘T형 주차’를 할 수 있는 ‘파크 어시스트 기능’, 전방과 후방 카메라를 통해 차량 주변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360도 비지오 파크(Visio Park)’ 기능, 1열 마사지 기능 등이 추가 적용됐다.

여기에 센서를 통해 발동작만으로 트렁크 문을 열 수 있는 ‘핸즈프리 테일 게이트’, 개폐 가능한 전동식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그리고 디스플레이 밝기 및 컬러, 이퀄라이저 설정, 디퓨저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아이-콕핏 앰플리파이(i-Cockpit Amplify) 패키지,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하이빔 어시스트,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등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도 적용해 주행 상품성을 높였다.

신차는 푸조-시트로엥(PSA)그룹 ‘EMP2’ 플랫폼을 적용해 동급 최고 수준 공간 활용성을 자랑한다. 초고장력강판과 알루미늄 등 첨단 소재를 활용해 안전성을 유지하면서도 기존모델 대비 100kg 정도 경량화를 이뤄냈다. 이를 근간으로 5m급 SUV 수준 휠베이스(2840mm)를 구현하며 안락하고 편안한 승차 공간을 만들었다.

 

1대 1대 1로 접히는 2열 시트와 탈부착이 가능한 3열 시트는 사용자 편의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기본 트렁크 공간은 236.8리터이며, 3열 시트만 접으면 952리터, 3열 시트를 탈거하고 2열 시트까지 접을 경우 최대 2150리터에 이르는 동급 최고 수준 넓은 적재공간을 갖춘다. 또한 조수석 시트까지 접으면 최대 3.2m 길이 짐까지 실을 수 있어 캠핑·레저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할 수 있다. 또한 푸조 특유 재치 있는 공간 활용도 돋보인다. 1.5리터 생수병까지 적재 할 수 있는 큰 용량 센터콘솔을 비롯해 글로브박스 및 도어 트레이 등 차량 곳곳에 38리터 정도 추가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최상위 트림에 걸맞게 프리미엄 옵션도 적용할 수 있다. ‘쿠팡쉐(Coupe Franche)’ 투톤 바디 컬러 옵션은 푸조 GT만의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한층 더 부각시킨다. 가격은 200만원.

세계 최초 하이엔드급 오디오 브랜드 포칼(FOCAL)과 협업해 만든 카 오디오 옵션도 선택할 수 있다. 포칼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을 적용하면 스피커 10개와 파워앰프가 추가 탑재된다. 차량 좌우도 이중 접합 라미네이티드 글라스가 적용돼 외부소음 차단이 극대화된다. 이를 통해 기존 카 오디오에서는 결코 경험할 수 없는 풍성하고 생동감 있는 사운드를 차량 안에서 만끽할 수 있다. 가격은 300만원이다. 한불모터스는 출시를 기념해 올해 연말까지 포칼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을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할 방침이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이사는 “뉴 푸조 5008 GT는 푸조가 프리미엄 업 마켓을 공략하기 위해 고급 소재와 첨단 기능을 집약해 만든 플래그십 SUV”라며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은 물론, 동급 최고 수준 높은 연비와 적재 공간 등 푸조 5008 SUV만의 매력과 가치를 더 많은 국내 고객에게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도에서 퍼포먼스에 최적화된 19인치 휠 트림과 5가지 주행모드를 지원하는 어드밴스드 그립컨트롤(Advanced Grip Control) 및 18인치 휠이 조화를 이룬 모델까지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모두 539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