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미래 자동차 학교’ 참여 학교 모집
상태바
현대차, ‘미래 자동차 학교’ 참여 학교 모집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7.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교 100개교 선발할 예정
▲ 현장체험학습으로 한국잡월드 현대자동차관을 방문한 학생들이 태블릿 PC를 이용해 자동차 스케치 체험을 하고 있는 모습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현대자동차가 다음달 27일까지 중학교 자유학기제ㆍ자유학년제 특화 진로 교육 프로그램 ‘현대차와 함께 꿈을 키우는 미래 자동차 학교(이하 미래 자동차 학교)’ 운영에 함께할 2018년도 1학기 참여 학교 100개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미래 자동차 학교’는 체험 및 실습 중심 프로그램 구성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자동차 산업과 미래 자동차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은 물론, 자동차 관련 여러 가지 직업을 자세하게 소개하는 등 중학생 미래 진로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현대차가 개발한 체험 중심 ‘자유학기제 특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1회성에 그치는 교육이 아닌 한 학기 내내 학교에서 진행되는 깊이 있는 교실 수업과 자동차 관련 각종 시설을 방문하는 현장 체험학습으로 다채롭게 구성돼 있다는 점에서 다른 자유학기제 프로그램과는 차별점을 지닌다.

▲ 현장체험학습으로 한국잡월드 현대자동차관을 방문한 학생들이 자동차 시뮬레이터 체험을 하고 있는 모습

현대차 ‘미래 자동차 학교’는 지난해 자유학기제 시행 첫해를 맞아 2016년에는 120개교 4500여명, 올해는 200개교 8600여명이 참여했다. 올해 초 열린 ‘2016년 자유학기제 지원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민간 부문 가장 우수한 프로그램 중 하나로 선정돼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지원을 통해 프로그램 참여 학교로 선정되면 교육을 위한 수업자료 및 교보재 지원, 현대차 공장·한국잡월드현대자동차관·현대모터스튜디오 등 현장 체험 학습 지원, 현대차 임직원 특강 실시 등 수업 관련 다양한 혜택이 지원된다.

현대차는 미래 주역인 중학생 진로 탐색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자동차 공학적 원리를 보다 알기 쉽게 전달하고, 현대차 최첨단 미래 기술을 생생하게 알리는 내용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와 함께 꿈을 키우는 미래 자동차 학교는 이미 참여한 학교 학생들로부터 알찬 프로그램이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며 “ 앞으로도 청소년이 자동차 산업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는 것은 물론, 자동차 관련 미래 진로를 탐색하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