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싸이카, “중고차할부시 높은 금리를 소개하는 딜러에 주의해야”
상태바
중고차싸이카, “중고차할부시 높은 금리를 소개하는 딜러에 주의해야”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7.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 전액 할부란 차량대금은 물론 이전비용, 보험료 등의 부대비용까지 캐피탈에서 먼저 지불하고 고객은 할부형태로 매달 지급하는 방식을 말한다. 당장 여유자금이 없더라도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구매방식이다.

신용등급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신용조회 후에 가능 여부를 알 수 있으며, 지속되는 경기 불황으로 인해 신차 거래량은 감소하면서, 중고차 거래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개인회생이나 파산상태에 및 저신용 소비자들의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중고차할부가 쉽지 않아 너무 높은 금리의 상품으로 구매를 할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중고차전액할부 진행 시 조율해야 하는 사항들을 정확히 알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며, 낮은 신용도를 이유로 고금리를 책정하는 업장은 피해야 한다.

중고차전액할부 시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취급 금융기관에 따라 할부 금리가 천차만별로 상환방식이나 신용등급 조건, 대출기간 등에 따라 중고차할부이율이 달라지기 때문에 개인 조건에 적합한 할부 상품을 따져보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특히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 한도가 나오지 않아 구매가 보류되는 경우가 많아 딜러와 정확한 상담 후 구매를 결정해야 한다.

이에 중고차매매사이트를 운영 중인 중고차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무분별한 판매를 위해 개인회생중고차할부, 파산면책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신용불량자중고차할부, 7·8·9등급중고차할부 등이 가능하다고 속여 중고차전액할부를 무조건 강요하는 딜러를 조심해야 되며, 고금리인지 합리적인 금리 인지 정확하게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중고차 내차팔기 시스템을 통해 내차가격, 내차시세, 내차견적을 소비자의 입장에서 간단한 절차를 통해 진행하고 중고차 매입은 전국의 모든매물을 자택방문하여 최고가 중고자동차매입, 중고자동차팔기를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중고차싸이카는 중고자동차 매매 시 고객의 입장에서 할부를 진행하며, 모든 차량을 시운전 및 성능검사를 완벽하게 테스트 후 차량을 출고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