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 호남지역본부, ‘안전과 함께하는 어르신 행복서비스’ 실시
상태바
교통안전공단 호남지역본부, ‘안전과 함께하는 어르신 행복서비스’ 실시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7.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박정주 기자]【광주】교통안전공단 호남지역본부가 겨울철 어르신 교통안전을 위한 ‘안전과 함께하는 어르신 행복서비스<사진>’를 지난 3일 전남 장흥군 장동면 복지회관에서 실시했다.

호남본부의 ‘안전과 함께하는 행복봉사단’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지난 2014년부터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해왔다. 올 겨울에는 원광대학교 광주한방병원 차은혜 과장팀, 동신대학교 이경아 교수팀, 기아자동차 남광주서비스팀과 연계한 봉사단을 꾸려 장흥에서 열 번째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서는 어르신들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생활 속 주의할 점을 알려드리고, 기아자동차 서비스팀과 함께 70여대 자동차를 무상으로 점검해 겨울철 안전사고를 대비했다.

또 원광대한방병원팀은 첨단 의료장비를 활용해 진료한 후 침술 및 한약 처방을 했으며, 동신대학교팀은 장수사진 촬영을 위한 어르신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했다.

특히 교통안전공단 호남본부 ‘행복봉사단’은 장수사진을 액자에 담아 어르신들께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백안선 본부장은 “공단 호남지역본부는 지금까지 10회에 걸쳐 ‘안전과 함께하는 어르신 행복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다”며 “이를 통해 나주, 광양, 화순, 완도, 영광, 곡성, 장흥에 거주하는 우리 지역 농촌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삶에 힘을 보태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