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영국 소비자 선정 브랜드만족도 3위
상태바
쌍용차, 영국 소비자 선정 브랜드만족도 3위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7.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니스트 존 만족도평가 결과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쌍용자동차가 영국 자동차 소유주 대상 브랜드 만족도 조사에서 세계적인 브랜드를 제치고 3위에 올랐다고 8일 밝혔다.

영국 자동차 전문 온라인 사이트 ‘어니스트 존(Honest John)’이 최근 발표한 2017 어니스트 존 만족도 평가에 따르면 쌍용차는 브랜드 부문에서 렉서스, 재규어, 스코다, 포르쉐, 메르세데스-벤츠 등과 비교 평가에서 만족도 점수 89.13점을 기록하면서 렉서스(89.43점)와 재규어(89.36점)에 이어 3위에 선정됐다. 상위 10위권 브랜드 중 한국 자동차 브랜드는 쌍용차가 유일하다.

자동차 소유주 1만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설문조사는 전반적인 만족도는 물론 차량신뢰성, 생산품질, 연비, 차량관리 및 수리, 안락함, 실용성, 안전도, 운전용이성 등을 항목별로 평가했다.

 

어니스트 존은 쌍용차가 다른 글로벌 브랜드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높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티볼리를 비롯한 경쟁력 높은 제품의 성공적인 론칭과 업계 최고 수준 보증 등이 시장에서 매우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한 차급별 평가에서는 코란도 C(수출명 코란도)가 최고 크로스오버 부문에서 합리적인 가격, 뛰어난 주행성능, 넓은 실내 공간, 안락함, 실용성, 운전용이성, 안전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총점 90.08로 3위에 올랐다.

한편 코란도 C는 지난 10월 영국의 유서 깊은 카라반 커뮤니티이자 유럽 최대 카라반 클럽인 ‘카라반 앤드 모터홈 클럽(CAMC)’이 주최한 제35회 2018 카라반 앤드 모터홈 클럽 올해의 토우카 시상식에서 엔트리 부문(판매가 2만4000파운드 이하) 올해의 토우카에 선정되며 한국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수상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전통과 실용을 중시하는 영국 소비자로부터 잇달아 브랜드가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와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는 다양한 제품을 통해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판매물량 확대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