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한가인, '이른둥이 위한 특별한 하루' 선물
상태바
배우 한가인, '이른둥이 위한 특별한 하루' 선물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7.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월 15일(금) 김도훈 이른둥이의 집이 사람들의 온기로 가득했다. 면역력이 약해 추운 겨울이면 밖에 나가지 못하고 늘 집에서 혼자 노는 도훈이에게 특별한 손님들이 찾아온 것이다.

이들은 바로 도훈이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물하기 위해 찾아온 배우 한가인과 신인배우 김용지, 손지현 그리고 BH엔터테인먼트 임직원들이다. 이들은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이른둥이를 위한 특별한 하루’ 이벤트를 위해 이른둥이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나눔 천사로 변신했다.

처음에는 어색해하던 도훈이도 평소 갖고 싶던 선물을 보자 곁에 앉으며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다. 케이크와 트리를 만들고 캐롤송을 부르자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더 훈훈해졌다. 배우 한가인과 임직원들은 어려움 속에서도 웃음과 희망을 잃지 않길 바란다는 응원을 담은 손편지도 가족에게 전했다.

이 날 배우 한가인과 임직원들은 가정 방문에 앞서 아름다운재단에 모여 이른둥이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한 특별한 하루를 준비했다. 아이의 소원 선물을 직접 포장하고 정성을 담아 손편지를 썼다. 또한 최근 증가하고 있는 이른둥이 출산 문제, 치료 뿐 아니라 사회적 편견까지 떠안아야 하는 이른둥이 가정의 어려움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우 한가인은 “부모로서 아이가 아플 때가 마음이 가장 아픈데, 오늘 작은 나눔으로 웃는 아이들을 보며 잠깐이나마 행복한 시간이었다. 이른둥이 가족들을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도 “앞으로도 BH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들과 임직원들은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아름다운재단은 교보생명과 함께 2004년부터 <다솜이작은숨결살리기> 사업으로 이른둥이를 지원해왔다. 2.5㎏ 미만 또는 37주 미만으로 태어난 이른둥이들의 초기/재입원 치료비와 재활치료비를 지원하고, 이른둥이 양육 환경 조성을 위한 연구조사와 가족지원 시범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