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이웃돕기 성금 250억원 전달
상태바
현대차그룹, 이웃돕기 성금 250억원 전달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7.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 연속 250억원 기탁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26일 서울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관에서 정진행 현대차 사장, 허동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박찬봉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 2018 나눔 캠페인’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현대차그룹은 대내외 경영여건 악화에도 불구하고 5년 연속 성금 250억원을 전달했다. 현대차그룹은 2003년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전달해왔으며, 누적 기탁금은 15년간 2340억원에 달한다.

기탁된 성금은 사회 양극화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사용된다. 특히 아동·청소년 인재 육성, 사회취약계층의 자립 역량 강화 및 경제적 기반 마련, 장애인·노년층 등 교통약자 안전 및 이동 편의 증진 분야에 지원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전달된 성금이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의 불씨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대차그룹은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미래를 향한 진정한 파트너’라는 사회공헌비전 아래 6대 무브(Move) 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6대 무브는 현대차그룹 특성을 살린 여섯 가지 사회공헌 중점 사업분야다. 사회취약계층 자립을 지원하고 미래 세대 인재를 육성하는 드림 무브(Dream Move), 현대차그룹 계열사 핵심 역량을 활용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넥스트 무브(Next Move), 교통약자 및 사회적 약자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이지 무브(Easy Move), 모든 사람이 안전하게 생활하는 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세이프 무브(Safe Move), 환경보전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노력하는 그린 무브(Green Move). 현대차그룹 임직원과 고객이 참여하는 봉사와 나눔 활동인 해피 무브(Happy Move)로 구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