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전통찻사발축제, 6회째 ‘최우수 축제’ 선정
상태바
문경전통찻사발축제, 6회째 ‘최우수 축제’ 선정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0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경북】문경시가 지역의 전통도자문화산업과 지역특산물 홍보의 장이자, 문경의 가장 대표적인 관광콘텐츠인 문경전통찻사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 최우수축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결과는 2013년에서 2016년까지 5회 연속 최우수축제로 선정된데 이어 총 6회째 선정으로, 문경전통찻사발축제는 경상권에서는 유일하게 최우수축제 타이틀을 보유하게 됐다.

최우수 축제로 지정되면 2018년도 국·도비 4억원의 예산지원과 한국관광공사를 통한 해외 홍보마케팅, 축제 프로그램 개선을 위한 컨설팅 등의 정부지원을 받게 된다.

지난해 4월29일부터 5월7일까지 열린 제19회 문경전통찻사발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집계 23만6000여명과 신북천 밤 사랑 행사와 점촌 문화의 거리 공연 등 부대행사 3곳의 방문객 1만4000여명을 합친 25만300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했고, ‘문경 찻사발의 꿈! 세계를 담다’는 주제처럼 외국인 참여도 두드러져, 규모면에서도 크게 성장한 것으로 평가됐다.

고윤환 시장은 “대표축제로 선정되지 않아 아쉽지만 관광객이 만족하는 축제로 더욱 발전시키고, 우리의 전통도예문화를 기반으로 세계적인 축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올해 문경전통찻사발축제는 오는 4월28일부터 5월7일까지 개최되며, 차와 찻 사발을 소재로 한 축제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고, 지역 예술인과 시민의 참여를 대폭 확대해 축제 자생력을 높일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