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리슨 트랜스미션, 獨 환경정화 차량서 생산성·경제성 입증
상태바
앨리슨 트랜스미션, 獨 환경정화 차량서 생산성·경제성 입증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8.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잦은 브레이크 작동에도 무리 없어…가격, 성능 모두 우수”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앨리슨 트랜스미션 전자동 변속기의 높은 생산성과 경제성이 해외에서 또 한 번 입증됐다.

독일 아우리히에 위치한 환경정화업체 ‘MKW’가 2011년부터 앨리슨 트랜스미션 3000시리즈 전자동 변속기가 장착된 DAF CF 75 사이드 로더 차량 19대를 사용한 결과, 생산성과 경제성 모두 만족했다고 밝혔다.

MAK 차량관리 총괄 카르스텐 아펠호프는 “앨리슨의 성능에 매우 만족하고 있다. 하루 평균 1000회 이상 브레이크를 밟는 힘든 작업을 하는데, 모든 작업을 무리 없이 수행하고 있다. 수동이나 반자동 변속기는 이러한 작업 수행이 어려웠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자동 변속기 장착 차량을 운영하며, 작업 효율성이 개선됐으며 9시간 동안 1200~1500개의 쓰레기통을 평균 처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제성 부분도 높게 평가했다. 그는 “전자동 변속기는 일상적인 오일과 필터만 교환하면 되며, 연비도 수동 및 반자동변속기 장착 차량보다 10% 좋은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앨리슨 전자동변속기는 자체 특허 기술인 토크 컨버터를 사용한다. 클러치가 사용되지 않아, 수동이나 반자동에 비해 유지보수 비용이 적은 것이 강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 쓰레기통이나 컨테이너를 정밀하게 조절하는 경우와 좁은 공간에서 주행할 때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