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알온텍, ADAS 블랙박스 ‘큐비아 SR939’ 출시
상태바
큐알온텍, ADAS 블랙박스 ‘큐비아 SR939’ 출시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8.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지원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큐알온텍이 국내외의 고급 승용차에만 적용되던 ADAS 기술을 차량용 블랙박스에 적용했다.

이번에 출시된 ‘큐비아 SR939'는 차량 속도 60km/h 이상의 고속에서만 동작하던 ADAS 기능을 차량 속도 10km/h 이상에서도 동작하도록 해 고속·저속에서 안전 운전 및 차량 사고 예방을 할 수 있는 ADAS 블랙박스다.

큐비아 SR939는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2.0)을 탑재하여 차선 이탈 경보, 전방 추돌 경보 및 앞 차 동작 감지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위치 정보 시스템(듀얼밴드 GPS)을 장착해 내비게이션을 켜놓지 않아도 과속 단속 지역 안내, 속도 표시, 시간 자동 보정, 지도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2채널 블랙박스로 전방에는 슈퍼HD, 후방에는 풀HD를 적용하였으며 어두운 주차장이나 야간 운행에도 밝고 선명한 영상을 자랑하는 나이트비전 기술을 적용했다.

3.5인치(800*480) 광시야각(IPS) LCD를 탑재했고 타사에는 없는 강점인 듀얼 OS를 지원함과 동시에 듀얼 SAVE 기능지원, 타임 랩스 기능을 적용해 주차 상황을 장시간 녹화할 수 있다. 역광보정(WDR) 기능을 적용하여 주간에도 빛 번짐이 없이 선명한 영상을 기록한다.

큐비아 SR939는 자체에 상시 전원 안전장치를 내장한 저전압 차단 기능을 적용하여 블랙박스의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인 방전 문제를 해소했다. 이밖에도 메모리카드는 국내 최대 용량인 512GB까지 지원하며, 보기 편한 직관적 화면 조작과 세계 21개 언어의 음성 안내, 자체 포맷과 포맷프리 기능까지 모두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