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SUV 1인자 포드 ‘익스플로러’ 신형 출시
상태바
수입 SUV 1인자 포드 ‘익스플로러’ 신형 출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8.0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안전·편의사양과 첨단 기능 갖춰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다양한 첨단 기능과 넓은 실내·적재 공간에 스포츠다목적차량(SUV) 역동성을 극대화한 디자인을 갖춘 포드 ‘익스플로러’ 2018년형 모델이 공식 출시됐다. 익스플로러는 지난 1996년 국내 첫 출시 이후 수입 대형 SUV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아오고 있고, 2017년 수입 SUV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새롭게 선보인 2018년형은 더욱 다양해진 안전·편의사양과 첨단 기능이 적용됐다.

외관은 라디에이터그릴과 포그 램프 디자인이 새롭게 변경되고 크롬 바가 추가돼 더욱 모던한 전면 디자인이 구현된 동시에, 고유의 간결하면서도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유지했다.

지형관리시스템(TMS)이 포함된 인텔리전트 4WD시스템이 탑재됐다. 주행 중에도 지형과 주행상황에 따라 포장도로 주행에 적합한 ‘노멀 모드’를 비롯해 폭우로 진흙이 된 길에 적합한 ‘진흙, 깊게 파인 길 모드(MUD, RUT)’, 모랫길 주행에 적합한 강력한 토크를 공급하는 ‘모래 모드(SAND)’, 눈길이나 자갈길 또는 풀밭 등을 달릴 때 적합한 ‘눈·자갈·풀밭모드(SNOW, GRAVEL, GRASS)’를 선택해 어떠한 주행상황에서도 안정적이고 자유로운 주행이 가능하다.

 

실내는 1열을 제외한 나머지 좌석을 접고 활용하면 최대 2313리터에 이르는 방대한 적재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운전자를 포함해 3열까지 모든 좌석에 동반자가 탑승했을 때에도 594리터의 넓은 공간이 마련된다. 특히 버튼 하나로 3열 좌석을 펼치고 접을 수 있는 파워폴더와 액티브 모션 컨트롤 마사지 기능을 갖춘 1열 멀티컨투어 시트는 동급 유일 기능이다. 향상된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기능은 전장 및 측면 감지시스템으로 안전한 평행주차 또는 후방 직각 주차 및 파크 아웃을 지원한다. 놓치기 쉬운 차체 구석구석 시야를 확보해 주행 안전성을 높여주는 전방 180도 카메라와 키를 소지한 상태에서 간단한 발동작으로 전동식 리프트게이트를 여닫을 수 있는 핸즈프리 리프트게이트 기능을 갖췄다.

선명한 사운드로 원음을 그대로 전하는 클리어 페이즈 및 라이브 어쿠스틱스 기술이 포함된 동급 유일 390와트 고출력 소니 오디오시스템이 탑재됐다.

전자제어 주행안전장치(RSC)가 포함된 어드밴스 트랙이 탑재돼 다양한 도로 조건에서 차체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운전자 스트레스를 경감시켜준다. 각 바퀴에 분배되는 제동력과 엔진출력을 선택적으로 제어해 접지력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커브 컨트롤은 코너에 너무 빠른 속도로 진입하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주행 속도를 줄여 굽이가 심한 길에서 안정적인 코너링을 가능케 해준다.

 

새롭게 적용된 포드 세이프&스마트 패키지는 다양한 첨단 테크놀로지로 안전한 주행을 도와준다. 주행 중 운전자 사각지대에 주행 중인 차량을 감지해 알려주는 ‘사각지대 정보시스템(BLIS)’, ‘후측방 경고 시스템’,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KS)’ 및 앞차 간격을 자동으로 유지하고 잠재 충돌 위험을 경고하여 알려주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및 제동 보조 기능을 포함한다. 전복 센서가 적용된 세이프티 캐노피 시스템과 시트 3열을 모두 보호하는 사이드-커튼 에어백이 포함된 7개 에어백이 기본 적용됐으며, 2열 양외측 좌석에 동급 차종 중 유일하게 안전벨트 에어백을 적용해 최고 에어백 시스템을 구성했다.

싱크(SYNC)는 통화·음악 및 다양한 미디어 다바이스를 통해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을 관장하는 포드 차량 인포테인먼트시스템이다. 한글 패치 및 한국어 음성 인식 기능이 추가된 싱크 3을 탑재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다. 싱크3은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 기능을 지원하며 8인치 컬러 LCD 정전식 터치스크린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운전자 편의를 위해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이 지원된다. SK텔레콤 T맵과 포드 차량이 연동해 작동하는 시스템으로, 기존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T맵 서비스를 미러링 기술을 이용해 차량 스크린을 통해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버전이 먼저 시작되며 추후 iOS 버전도 공개된다.

 

판매가격은 부가세 포함 2.3리터 에코부스트 리미티드 5790만원에 3.5리터 V6 리미티드 5540만원이다.

익스플로러는 지난해 6021대가 판매되면서 전년도인 2016년(4739대) 대비 큰 성장을 지속했다. 특히 지난해 6월에는 출시 이후 최고 월 판매기록을 달성했다.

정재희 포드코리아 대표는 “익스플로러는 국내 출시 이후 브랜드 성장세를 견인해온 대표 모델”이라며 “이번 2018 익스플로러 출시를 통해 수입 대형 SUV 시장 절대강자로 위치를 수성함과 동시에 차량을 선택한 고객에게도 높은 품질 제품과 서비스로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