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비이야기여행’ 광역투어버스 8일 첫 운행
상태바
‘선비이야기여행’ 광역투어버스 8일 첫 운행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18.0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경북】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선비이야기 여행권역’ 광역 투어버스가 지난 8일 사전점검 운행을 시작으로 12일부터 일반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시범 운행에 들어갔다.

그동안 대중교통만 이용한 여행에는 환승, 버스시간의 문제, 현지 관광지 접근 문제 등 많은 불편함이 있었다. 그러나 광역 투어버스를 이용하면, 대구를 출발, 문경새재, 안동 하회마을, 월영교를 거쳐 영주 소수서원 등 북부권 선비이야기 여행권역의 주요 도시를 저렴한 가격으로 알차게 이용할 수 있다.

지난 8일 광역 투어버스에는 대구 관광뷰로, 대구관광협회, 경북관광공사 관계자 등 24명이 탑승, 대구를 비롯한 선비이야기 권역 4대 도시 모두를 2일에 걸쳐 답사하면서,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최종 점검했다.

일반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시범서비스는 12일부터 3월말까지 운영한다.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당일 코스, 1박2일 코스의 상품에 1개 도시, 2개 도시, 3개 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총 12회에 걸쳐 제공될 예정이다.

선비이야기 테마여행에 참가한 대구, 안동, 영주, 문경 4개 도시는 협력적 상생발전을 위해 올 5월까지 공동마케팅, 권역통합 안내소를 개설하는 등 관광객 편의를 위해 시설개선과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진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대도시 지역의 관광객 유치를 위한 4개 도시의 상생발전이 가능하게 될 전망이다.

광역투어버스 시범사업을 이용하고 싶은 사람은 대구광역시관광협회 홈페이지(http://www.daegutravel.or.kr)를 활용하면 된다. 요금은 1박2일 코스 3만원, 당일 코스 1만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대구광역시 관광협회(053-746-640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