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전국 최초로 ‘고속도로 본선형 하이패스 전용IC’ 개통
상태바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전국 최초로 ‘고속도로 본선형 하이패스 전용IC’ 개통
  • 서철석 기자 csseo@gyotongn.com
  • 승인 2018.0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대구】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가 전국 처음 고속도로 본선형 하이패스 나들목인 ‘유천 하이패스 전용IC’를 3월 중 개통한다고 밝혔다.

기존 대구 서남부지역 접근 시 이용하던 남대구IC는 서대구 방향으로의 진입과 화원 방향에서의 진출이 불가능해 이를 이용하는 운전자들에게 큰 불편을 줌에 따라 고속도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하여 한국도로공사와 대구광역시가 협업해 유천IC를 개통하게 됐다.

3월에 개통 예정인 유천IC(대구 달서구 유천동 일대 위치)는 중부내륙지선고속도로에 직접 연결되는 본선형 나들목으로서, 출·퇴근 시간대 심각한 지·정체를 보이는 도시고속도로 남대구IC~서대구IC 구간의 혼잡이 크게 줄어들고, 우회거리가 짧아져 물류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월배신도시, 대곡지구, 상인지구, 성서산업단지 등 대구 서남부지역에서는 종전 도시고속도로를 이용하지 않고도 바로 중부내륙지선고속도로로 직접 진·출입이 가능하게 된다.

유천IC는 일방향 나들목으로, 진입은 달성군 천내 초등학교 방면, 진출은 달서구 대천동 성서공단 방면으로 이뤄진다. 또한 하이패스 전용 나들목으로, 하이패스 단말기를 부착한 4.5톤 미만 차량만 이용 가능하다.

단말기 구입은 단말기판매점, 하이패스센터,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구입·등록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