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광명역 환승 버스노선 동·서 양방향으로 개편
상태바
KTX광명역 환승 버스노선 동·서 양방향으로 개편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8.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중교통 체계 구축…21일부터 운행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그동안 버스 이용 승객들이 불편을 겪어 왔던 KTX광명역 대중교통 환경이 대폭 개선된다.

버스 환승체계 구축 공사가 마무리되면서 역사 동편 방면으로 편중된 버스 노선을 양방향 통과노선으로 개편한 것이다.

광명시에 따르면, 지난 21일부터 KTX광명역의 대중교통 이용환경이 전면 개편됐다. 버스홈과 버스정보시스템 총 41개소 구축공사가 이달 준공을 마쳐 광명역의 환승체계를 개선했다.

이와 더불어 서편 하차, 동편 승차의 우회 운행하는 일방향 버스노선을 양방향으로 분리하는 노선 개편도 단행했다. 개편된 버스노선은 21일 첫차부터 운행에 들어갔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동편 방면에 편중된 노선(일방향 순환노선)을 동·서편 양방향 통과노선으로 개편함으로써 버스이용자의 편의를 증진하고, 신규 아파트단지 주민 입주와 오리로·덕안로·광명역로 연계성을 고려해 역세권 주민과 KTX 광명역을 찾는 시민들에게 더 편리한 대중교통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버스 이용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광명역 동·서편 차로에 각각 10개소, 총 20개소의 버스홈을 설치했다. 각각의 버스정보시스템도 구축했다.

이외에도 동·서편 버스홈에 색상(동편 : 적색, 서편 : 녹색)을 부여해 대중교통 이용 혼란을 방지했다. 버스홈마다 개별 지정번호가 부여돼 1개 노선만이 정차토록 해 정류소 버스 혼잡과 도로 정체를 최소화하고 버스 승객의 이용편의를 극대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